힘들 땐 잠깐 쉬었다 가도 괜찮아 - 오늘 행복해지고 싶은 당신에게
김옥림 지음 / 미래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행복해 지고 싶은 당신에게

출처 입력

정말 오랜만에 에세이를 펼쳐봤다

요즘 봐왔던 책들은 거의 자기계발서 또는 가끔 소설류의 책이었는데

저자의 생활이 그대로 녹아있는 에세이류는 정말 오랜만에 접해봐서 그런지 타인의 일기장을 슬쩍 보는것처럼 어색하고 설레기까지했다

이 에세이를 읽다보니 저자가 자연스럽게 어떤사람인지 어떤종류의 책을 쓰는지 알게되었는데

이 작가님은 시, 소설,에세이,동화, 교양,인문 분야를 가리지않고 정말 다양한 종류의 책을 집필한 분이라는걸 알았고

책에서 느껴지는 여성적인 따뜻함에 당연히 여작가님일줄 알았는데 읽다보니 장성한 아이들을 둔 남작가님이라는것도 신선했다

이 책을 처음 보게된건 아마 책 제목에 끌려서인것같다.

딱히 힘들다는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뭔가 여유롭지않은 요즘, 리프레쉬할 수 있는 책이 필요해서

읽게되었다

"삶이 힘든건 당신이 열심히 살 고 있다는 의미입니다"라는 문구가 그냥 괜찮아 하고 위로해주는 느낌이었다

책에서는

누구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고

그러기 위해서는 날마다 한걸음씩이라도 내딛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마음은 조급해진다

하지만 우리삶에는 멈춤이라는게 필요하다

어느날 내가 걸어온길을 돌아보기도하고

내가가는 방향이 맞는지 멀리 내다보기도해야한다

멈춰서서

한걸음 한걸음 걷는데만 집중하다보면 분명 앞으로 전진하는것같지만

전혀 다른방향으로 갈 수도 있음에

책이라는건 일면식도 없는사람이 글로 다른사람의 마음을 다독여주기도, 위로해주기도 하는 정적인 쓰다듬이 있는것같다

다음에는 다른종류의 에세이도 가볍게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