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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콘텐츠가 전부다 - 천상천하 ‘콘텐츠’ 독존, 세상에 없는 유일무이 콘텐츠 트렌드서의 탄생
노가영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1년 11월
평점 :
언제부터 였는지 사실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집에서 티비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점점 줄고 있다.
정규 방송, 본방 사수라는 말이 무색하게도
출,퇴근 시간과 밥 먹는 시간, 자기 전 시간 등을 활용해 이 작디 작은 핸드폰으로, OTT라는 어플을 켜서 밀린 예능과 드라마를 보고 있다.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인가는 드라마가 아무리 재밌다고 한 들 그 드라마에 빠져서 보내는 시간이 무의미하게 느껴져, 유튜브를 통해 요약된 내용을 보고 있다.
아마도 다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다들 너무 바쁘고, 시간은 없으니 이렇게 생활하는 사람도 늘어난 건 아닐까?
그렇게 자연스레 이 OTT 시장이 커가고 늘어난 건 아닐까?
목차는 크게 8파트로 나눠지고, 그 첫 시작은 오징어 게임이였다.
넷플릭스에서 킹덤 볼 때 말고는 볼 게 없어서 끊고 지내다가,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 입니다.'를 보고 싶어서 넷플 결제한 후,
유명하다던 걸 다 보는데, 오징어 게임 보고 나서 이게 이렇게 뜰 일인가? 싶었는데, 아주 전세계 석권을 하고 다니는 걸 보고 신기했다.
나름 없던 장르물이였고 소재도 신선해서 재밌었....
코로나 터지기 전에는 콘서트 가는 거 되게 좋아했는데,
터지고 난 이후에는 뭔가 계속 답답한 느낌
근데 랜선 콘서트라니?
사실 내가 제대로 본 적은 없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그나마 알게 되었던 것 같다.
작년에 이직 준비하면서 최신 이슈랑 장업계 흐름, 마케팅 공부한다고 들어갔던 여러 오픈채팅방이 있는데,
올 초부터인가 클럽하우스가 많이 언급되면서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고,
궁금해서 나도 깔아볼까 싶었지만 팟캐스트도 꾸준히 잘 못듣는 나로서는 괜히 정보만 털릴까 무서워 결국 안깔고 지냈는데,
초대장 주고받고 하는 걸 보며 되게 신기했었는데, 정말 언젠가부터 마케팅 이슈에도 꾸준이 언급되다가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고 말았다.
뭐 이렇게 이슈가 되었다 사라지는 것들이 비단 이거 뿐만이 아니라 더 많겠지만은,
그냥 책 보면서 언급되어 있길래 생각이 났다.
! 이 책을 읽고 나서 드는 생각.
관심 있는 분야는 그래도 열심히 챙겨보는 편인데 내가 잘 모르는 분야였던 게임, 블록체인 이야기도 알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던 것 같고,
나름 매년 트렌드 코리아를 챙겨는 보고 있었는데, 어떻게 보면 같은 시리즈라고 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전부다라는 책은 이번에 처음 접해보게 되어 잠시나마 반성을 하게 되었다.
이쪽 업계에서 일을 하면서 트렌드 흐름을 모르고, 한 번 놓치게 되면 따라잡기가 힘들어
너무너무 귀찮지만 구독받아보는 뉴스레터들도 짬짬히 시간 내서 읽고, 뉴스도 챙겨보며 공부를 하려고는 하지만,
늘 마음은 밀린 숙제를 하는 기분이 들 때가 많다.
결국에는 이 모든 게, 일이 아닌 내 자신을 위해 계발을 하는 일이니 앞으로는 조금 더 적극적이고 긍적적인 자세로 공부를 해야겠다.
* 본 책은 미래의 창을 통해 제공을 받은 후,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