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의 법칙
김병완 지음 / 저녁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동안 많이 접해보고 읽었던 천재가 되는 길에 대한 책과는 전혀 다른 결의 내용이 담겨져 있는 책이다.

천재란, 천재가 되는 방법, 천재가 되기 위한 길 등 이론적인 면에 대한 설명이 대부분이 되는 책이었다면 이 책은 우리가 인정하는 천재들에 관한 이야기다.

작가들과 학자들 등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유명인들에 대한 이야기로 천재에 대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고 만들어 주고 있다.

<천재의 법칙>을 읽고 나니 내가 생각했던 건 천재가 아니라 영재였던 것 같다. 그렇게 큰 차이야 없겠지만, 왠지 내 아이도 천재가 될 수 있을꺼란 기대감이 생긴다.

여기에 소개되어 있는 다양한 인물들 중 찰스 다윈의 경우 난 정말 대단한 천재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의외로 어렸을 때부터 그의 모습을 지켜본 많은 사람들은 보통사람들처럼 아주 평범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렇게까지 수 많은 업적과 천재적인 명성을 남길 수 있었던 건 그만이 가지고 있었던 천재의 법칙이 있었던 것이다.

직접 읽고나니 그 방법이 아주 특별하다거나 어렵거나 내가 몰랐던 방법인 것도 아닌 것이다. 다만 안하고 살았던 것 뿐이었다.

천재들의 수많은 방법과 법칙들. 자기계발서 1위 작가인 김병완 님이 알려주는 것으로 책 한 권 값으로 천재가 될 수 있다.

우리 아이도 나도 천재가 될 수 있다. 평범한 우리와 천재들의 차이는 종이 한 장 차이다. 그 종이 한 장 차이를 이 책을 통해 없애보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