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아, 나 좀 살려줘!
김나영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신랑을 위해서 했던 나의 예방 선택은 완전히 틀렸다. 아니 이럴수가 있을까...

물론 음식 하나하나 신경쓰고 생활습관을 고치려고 노력했던 점도 무시할 수 없겠지만, 고치려고 했던 방향이 완전 틀리고 말았다.

위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관리해야했던 건 헬리코박터균이었다.

헬리코박터균은 TV를 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흔하게 들어봤을 것이다. 한동안 유산균 음료 광고를 통해 수 없이 언급이 되었기 때문이다.

<위장아, 나 좀 살려줘!>는 헬리코박터균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위 건강에는 헬리코박터균이 좋기 때문에 어떻게 섭취하고 유지해야하는지에 대한 단순한 정보가 아니라 헬리코박터균 논문수준이다.

위 건강을 신경써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 한 권을 통해서 헬릭노박터균 박사까지 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지표와 사진 그리고 그림 등으로 설명되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다. 물론 이해안되고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 거기다 이것까지 알필요 있을까 의문이 드는 부분은 페이지를 빨리 넘겨도 무방하다.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된 건 헬리코박터균은 위장 쪽 질병뿐만 아니라 역류성 식도염, 빈혈, 치매, 파킨스병 등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니 이 책이 아니었다면 헬리코박터균을 관리하는 거에 그렇게 큰 신경을 안썼을텐데 신랑뿐만 아니라 나와 아이들의 건강관리에도 소홀할 뻔 했다.

책 한 권의 구입비용으로 헬리코박터균을 정복할 수 있으니 이 보다 더 좋은 투자처는 없을 것 같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