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수호자 소원잼잼장르 7
윤혜경 지음, 송효정 그림 / 소원나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괴수호자>는 주인공인 공탁과 득보 그리고 가람인 세 명이 요괴만 살고 있는 신비한 섬 '요괴도'에서 겪는 하룻밤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 아이가 딱 좋아할 스토리이다. 표지에서부터 이미 마음을 뺏겼다는 걸 알 수 있었다.

공탁은 집에서 우연히 보게된 그림 속에서 몇 년 전 사라진 엄마를 보게 된다. 정말 엄마인지 확인해보고 싶어 거지 행색을 하고 돌아다니는 서라벌 정보통인 가람을 통해 그림에 관한 정보를 얻으려고 한다. 가람을 통해 엽주 아저씨를 만나게 되고 그림 속 엄마의 존재를 점점 찾아가게 되는데...

아이의 독서습관을 위해 같이 한 페이지씩 번갈아 가면서 소리내면서 읽다보니 나도 반강제적으로 완독하게 되었다.

창작어린이동화다 보니 어른의 시선에는 단순하고 순박할 수 있는데, 아이의 시선에서는 확실히 임팩트가 강한 듯 하다. 같이 소리내서 읽다보니 한 번에 많은 양을 읽기엔 힘들고 벅찼다. 그래서 한 두 챕터씩 읽었는데, 아이가 재미있다고 늘 한 챕터만 더 읽자고 말하는게 국룰이었다.

모험담인 스토리라 읽고 나면 아이가 확실히 자신감이나 도전정신이 읽기 전보다는 확실히 성장했다는게 느껴진다. 이런게 바로 독서의 순기능이 아니겠는가.

<요괴 수호자>는 소원잼잼장르 07권이라고 하는데, 앞에 출간된 책들과 앞으로도 출간된 책들을 챙겨보며 아이의 책사랑이 커지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