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 80주년 기념 에디션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유지훈 옮김 / 투나미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왕자를 처음 읽었던게 언제더라. 아마 초등 고학년쯤이었을거다. 분명 초등 필독도서에 들어있었을거고 묘한 분위기의 소년과 여우가 그려진 겉표지에 내가 이끌렸을테니.

적어도 학교가 바뀔때마다 한번씩은 읽었다. 중학생때 한번, 고등학생때 한번, 대학생때 또 한번. 30대가 되고나선 한동안 읽지않다가 이번에 다시 읽게 되었다. 어린 왕자와 작가의 첫 만남에서의 대화는 언제 읽어도 신비롭다. 중절모 안의 코끼리를 알아보는 능력, 병든 양은 안된다는 단호함, 상자 안의 잠든 양을 만나 행복한 어린 왕자. 실제로 조종사였던 작가가 사하라 사막에서 정말로 어린 왕자를 만났던건 아닐까도 싶다.

어린 왕자는 여러 별을 여행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다. 초등학생 시절엔 그저 책 속의 인물들이었던 등장 인물들이 지금의 내겐 한번씩 만나봤던 실존 인물들이 되었다.(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이런 재미없는 어른은 되지 말아야지 했는데 남들이 보는 나는 어떨지 모르겠다.

[네가 오후 네시에 온다면 난 세시부터 행복해질거야.]



내가 오랫동안 기억하고 친구들에게 자주 말했던 문장. 이것도 초등 시절엔 무슨 뜻인지 이해 못했는데 이젠 완전히 이해가 되었다. 매번 읽을때마다 난 특별한 사람이 되리라 믿었었는데 지금의 나는 그냥 평범한 어른이 되어버렸다. 슬프지만 인정할 수 밖에.

한줄평: 읽을때마다 다른 느낌.

본 도서는 저자에게서 무료로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