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골에서 태어나 학교도 제대로 마치지 못했던 켈리 최. 그녀는 어떻게 연매출 6000억의 회사를 소유하게 되었을까?

어린나이에도 상경하여 돈을 벌어야만 했지만 공부를 하고싶다는 생각에 야학을 열심히 다녔던 그녀. 한 방에 수십명이 3층 침대에 누워 잠을 청하면서도 그녀가 버틸 수 있었던건 가족의 힘이 아니었나싶다. 너를 믿는다는 어머니의 말씀, 동생이 공장에 다닌다는 소식을 뒤늦게 듣고 찾아와 펑펑 울며 생필품을 사준 오빠와 언니. 후에 사업에 실패하고 10억의 빚을 지게 된 그녀가 나쁜 선택을 하지않고 버텼던 이유도 딸을 '나의 희망'이라고 불렀던 어머니의 목소리를 떠올린 것이었다.

주7일을 일하면서 아이를 키우고 회사를 성장시키다 그녀는 갑자기 요트 여행을 떠난다. 남편의 평생 꿈이었던 요트로 세계여행을 하기 위해서. 당연히? 회사와 곧 학령기인 딸아이 걱정에 반대했던 그녀의 말에 나도 고개를 끄덕이며 페이지를 넘겼다. 하지만 지금이 아니면 안된다는 남편의 말. 신기하게도 그녀가 회사를 떠난 뒤에도 회사는 성장을 멈추지 않았고 아이도 열심히 공부했으며 가족들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수없이 많은 실패를 겪으며 그녀는 2년간 100권의 책을 읽고 또 읽으며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배웠다했다. 그리고 본인에겐 나쁜 습관이었던 세가지, 음주와 유희, 파티 참석을 끊어내었다 했다. 나도 매일 시간이 없다고 말만 하면서 이득 없이 내버리는 시간이 많아서 자책하던 중인데 하루를 좀 꼼꼼히 살펴 자투리 시간을 잘 사용해봐야겠다.

구체적으로 상상하라.

이 문장이 켈리 최가 끊임없이 말하는 마법의 말이다. 목표를 가지되 아주 구체적으로 생각할것. 나는 부자가 될거야가 아니라 나는 몇년 안에 어떤 방식을 통해서 얼마를 가진 부자가 될거야-하는 식으로 말이다.

센강에서 죽으려 마음먹었던 그녀의 나이가 지금의 내 나이이다. 너무 늦지 않았을까하는 마음은 접어두자. 여태 살아온 게으른 나를 미워하는 마음도 버리자. 일단 이 책에 나온 확언들을 매일 읊으면 나도 달라지고 싶다. 무언가를 하고싶어졌다.

P.54
지금도 마찬가지다. 앞으로도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당신이 잊지 않았으면 한다. “어린 날에 수없이 넘어지고 깨지면서 당신도 이 땅에 굳게 선 것처럼.”

p.195
어쩌면 당신도 "나는 절대 할 수 없어"라는 말뚝에서 도망치지 못하고 있는건 아닐까. 충분히 그것을 뽑아내고 푸른 평원으로 나아갈 수 있음에도 스스로를 구속하고 있는건 아닐까. 시각화는 당신을 옴짝달싹 못 하게 만드는 말뚝을 오직 당신의 힘으로 뽑는 일이다. 당신의 길에 새로운 에너지와 기운을 집중시키고 마침내 자유를 얻는 일이다. 무엇보다 당신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마음껏 상상하여 온 우주의 기운을 수용하는 일이다.

P.295
행복한 일상 속에 있더라도 노력하지 않는다면 삶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그래서 목표를 이루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고난을 이겨내는 힘이다. 고난을 이겨내려면 살아야 할 이유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 특히 당신이 유일무이하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존재라는 것을 스스로 믿어야 한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삶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 내가 센강에서 한번 죽었듯이.


한줄 평: 매일 아침 외쳐라. 상상하고 행동하라!

해당 도서는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