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지식채널 e 1 - 세상을 보는 다른 눈 주니어 지식채널 1
EBS 지식채널ⓔ 엮음 / 지식채널 / 2009년 5월
평점 :
일시품절


 지식채널e 를 너무나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 이 책이 참 반갑다. 어른을 위한 책도 샀는데, 어린이를 위한 책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그림이 아주 좋다.  

 어린이한테 알맞은 주제만 잘 골라놓은 것도 좋다. 나는 지식채널e 5분짜리 영상을 보여주면서 20분에서 40분 설명을 하기도 한다. 이 책은 어린이들 스스로 그런 설명을 곱씹어 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이 가진 장점은 그림이다. 지식채널e가 가진 장점이 영상과 짧은 글이라면, 이 책은 그 영상을 덧붙이기도 하지만 알맞은 그림으로 그 일을 다 해내고 있다. 그만큼 그림에 공을 들였다. 그림은 분명하고 정확하고 따뜻하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나는 이 그림을 이희재씨가 그린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확인해보았더니 아니었다. 여러 사람이 그렸나 본데, 어떤 그림은 특히 더 그렇다. 그 장점을 배우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지만 나처럼 착각하는 사람이 생길 정도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우리 책 그림 수준을 생각해도 그렇고 이희재 선생님을 생각해도 그렇다.  

 나만큼, 아니면 그보다 더 이희재 선생님 그림 좋은 점을 좋아하고 인정하는 분이라면 곧 그것을 배웠어도 자기 색깔을 지닌 그림을 그려줄 것으로 믿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