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일어나는 기술 - 아침 30분이 당신의 3년 후를 결정한다
후루카와 다케시 지음, 김진희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일찍 일어나는 기술

‘아침 30분이 당신의 3년 후를 결정한다’는 말에 끌렸던 책이랍니다.

일찍 일어나는 기술 저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네요.

요즘은 알람을 맞춰놓고도 겨우겨우 일어나는 저에게는

이 책에 있는 기술과 노하우가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일찍 자야 한다는 사실!!

일찍 일어나면서 우리는 영어 공부도 하고, 조깅도 하고, 독서도 하고 등~

2~3가지 일들을 동시에 바꾸려고 합니다.

습관을 바꾸는데 실패하는 이유는 저자는 한번에 한가지만 실천하고 계획해야 한다는 것이죠.

일찍 일어나기로 했으면 일찍 일어나기만 해야 한다는 거죠.

그리고 일찍 일어나려면 일찍 잠들어야 한다는 사실요. 수면 시간이 부족해지면,

습관을 유지해 가기도 힘들고 실패할 확률도 높아지죠.

수면 부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기상 시간이 아니라 취짐 시간에 집중하기!

한 번에 한 가지 습관만 형성하기!

중심 센터핀을 지키기!

유혹 요인인 보틀넥에 대비하기!

습관을 기록하고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면서 성공습관 시간표를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아침 30분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꿈과 목표를 설정하고, 조금씩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꿈의 시간을 만들어 가는 소중한 30분이~~

여유있고, 아무에게 방해 받지 않는 아침 시간을 활용한다면 정말 좋겠죠.

요즘은 자꾸만 늘어지고, 핸드폰 하는 시간이 더 늘어서 걱정이였는데요. 다시 독서도

열심히 하고,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