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헌구의 인성수업 -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5
강헌구 지음 / 한언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헌구의 인성수업

-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 책표지에서~

이 책은 참 아름답다. 마음을 깨끗하게 비우고, 인생에 필요한 빛나는 소리들을

책을 통해서 저자의 글을 통해서 잘 전달된다. 그리고 읽는 동안 끝임없이 나 자신과

대화하고 나를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갖는다.

그림을 통해서 나는 보다 더 편안한 나만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 ‘명화가 주는 즐거움이

몇 배가 되는 이 기분을 어떻게 전달할까? ’고민하게 된 책이였다.

책이 참 아름답다.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아이들에게

인성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아주 부드럽고, 짧은 이야기들을 통해서 그리고

명화를 통해서 우리는 그의 이야기를 더 깊게

이해하고 받아 드릴 수 있다.

짧지만 긴 여운과 인생을 통해서 알게 된 보석 같은 지혜의 말을

듣게 된다. 요즘 참 어렵다. 그런데 한편으로 난 책이라는 친구가 있어서 참 든든하고

위로가 된다. 책에서 만나는 저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나와는 다른 많은

삶의 경험들을 잘 전달해준다. 인생의 선배를 만난듯 하다.

나에겐 프라이드가 있습니다. P. 27

나를 용서합니다.

나는 이제 나를 용서합니다.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도

그것을 누릴 수도 없다고 생각했던 나를 용서합니다.

내가 원하는 존재가 결코 될 수 없을 거라고

너무 오래 생각해 왔던 나를

나는 나를 지금 용서합니다.

시에나 드로한~ 책 속에서~~

셀 프 토크를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우리는 스스로와 천천히 대화하는 책을 만난것 같다.

인생에서 아이들에게 꼭 전해줘야 할 인성수업~~

명화를 좋아하는 우리 녀석들도 읽기에 어렵지 않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들이나 불평 등에 대해서 조금씩 시행착오를 줄여갈 수 있는 인성이 아름다운

아이들로 자라주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 지원을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