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 간호사.간호대 학생.직업 전문가가 들려주는 간호사의 모든 것 꿈결 잡 시리즈
고정민 외 지음 / 꿈결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결잡시리즈 JOB

간호사,간호대 학생, 직업 전문가가 들려주는 간호사의 모든 것

간호사

꿈결잡시리즈 책 중에 하나의 직업인 간호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어요.

아이랑 함께 병원에 입원 한 적이 있었는데요. 다양한 학교 출신의 간호사들이 근무하고 있었지요.

햇병아리 간호사부터 경력 간호사까지~~

그리고 간호병동이 기간별로 바뀌어서 근무하는 간호사들도 있더라고요.

간호사, 의사 등~~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다양한 직업군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아이도 이번 간호사 책을 통해서 진로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세우고 싶어해요.

또한 진로탐구를 위해서도 관심 있는 직업군에 대한 조사와 현직에 근무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

그 일을 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주네요.

보다 구체적인 진로 탐색의 시간이 되었어요.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하나 하나 풀어내주는

듯 해서 정보가 많이 부족했던 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도 조금은 궁금증과 자신만의 진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간호사들은 타인을 향한 배려심과 이해도 높아야 하고, 강도 높은 근무 환경에서 교대 근무도

해야해서~~건강도 튼튼해야 할 것 같아요. 전문 지식까지~~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환경까지~~

대학생 선배가 들려주는 간호사 이야기, 자기 소개서까지 생생하게 담았어요.

현직 간호사, 신규 간호사 부터 수수리 간호사로 성장한 이약까지, 이제 전문가로

활동하는 현직 간호사들의 이야기를 직접 담았어요.

해외 간호사나 응급 간호사, 입원 병동 간호사, 수술실 간호사, 직업 전문가들이 보는

간호사 이야기까지 수록 되어 있어요.

간호사가 되고 싶었던 학생부터 현직 간호사들까지 그들이 직접 진로를 구체화하고, 겪게 되었던

다양한 진로 경험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또한 자격조건등~~에 대해서도 알게 되네요.

보다 구체적으로 간호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