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러 명언 200선 - 풍요로운 삶의 긍정
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정의석 옮김 / 북씽크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러 명언 200선

읽고 느끼고 쓰고 실천하고 함께하다. < 필사노트겸용>

어제도 도서관에서 아들러의 책을 빌려왔어요. 한권을 빠르게 읽고, 다시 찾아보면서

읽게 되네요. 아들러의 책은 개인심리학에 기초하고 있는데요.

기존 프로이드, 융의 심리학과는 다른 조금은

편안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특징이 있지요.

이번 책은 아들러의 명언200선을 읽고, 생각하고, 따라쓰면서

다 쓰고 나면 행동으로 옮겨 가는 방법을 배워야겠지요.

아들러의 <미움받을 용기>을 읽고, 자녀교육에 관한 아들러의 책을 읽고,

다시 도서관에서 그에 대한 관련 심리학 책을 보다 쉽게 풀이해놓은

책을 찾아 읽게 되네요.

이번 명언집은 삶에서 필요한 적절한 지혜를 읽으면서

자신만의 것으로 소화하는 과정이 필요하지요.

책을 읽으면서 필사를 시작하면서 마음속에서 느꼈던 나의 문제들이

나보다 오래전에 살고 있는 사람이 먼저 고민하고 함께

생각했던 문제라는 점에서 새롭고 흥미있고,

재미있네요.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과거가 아닌 미래의 보다

긍정적인 자신을 만나기를 책을 읽는 동안 생각하고 그려보게 되네요.

나를 먼저 바꾸는 삶!!

긍정적인 마음을 배우는 법~

아들러의 어린시절과 성장배경,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 어머니로부터의 사랑을 받지 못했던

지난날 자신의 고민이 지금을 그를 새로운 심리학을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되지요.

필사를 하게 되면 글이 더 가까이 다가오는거 같아요.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지원을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