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의 힘 - 작은 결심이 만든 큰 변화
캐롤라인 아놀드 지음, 신예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시작의 힘

작은 결심이 만든 큰 변화 <시작의 힘>

우리는 새해가 되면, 새로운 달이 시작 되면, 한 주가 시작되면, 우리는 작은 계기마다 작은 결심, 큰 계획 등 다양한 목표를 세운다. 물론 나도 그렇다. 그래서 나의 2015년 수첩에는 다양한 목표가 큰 글씨로 색깔별로 쓰여 있다. 성취한 것부터~ 시험보고 똑 떨어진 것부터~해내고 싶었던 여러 가지 일들이 올 한해 내가 어떤 목표와 결심을 했고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알 수 있다.

나의 생각들이 정리 되어 있다. 3년째 수첩을 적고 있다. 일기부터~ 다짐, 실패했던 일들, 작은 성취까지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나의 시작을 끝까지 밀어가는 힘을 배우고 싶었다.

이 책에서는 작은 결심으로 작은 성취들을 만들어 가라고 한다. 이제는 결심과 후회의 반복에서 벗어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만드는 힘은 바로 시작하는 것이다. 너무 늦은 때란 없으면 바로 지금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어른이 되고, 변명이 많고, 한계를 미리 긋는다. 그리고 “나는 못해.”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말한다.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좋은 습관들을 하나씩 만들어 가자.

지속적인 변신의 열쇠는 속도를 높이거나 싫은 일을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P 19

작은 결심은 하나의 행동이다. 구체적인 행동과 태도를 형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미리 결심했던 메시지를 스스로에게 떠올려줘야 한다.

아주 명확한 결심을 하고 달성하면 쉬워진다. 그래서 나는 하루에 꼭 해야 할 일들을 몇 개씩 작게 정해 놓는다. 그리고 하나씩 해낸다. 물론 포기하고 실패한 일들이 더 많은 한 해라 많이 힘들었다. 그런데 너무 많은 목표를 세웠다. 그래서 더 실패했는지 모르겠다. 아니 명확한 목표가 없었던 한 해였다. 그래서 내년은 보다 많은 행동을 끌어내는 계획을 세우고 작은 결심을 하고 시작하려고 한다.

그래! 바로 시작하는 것이다.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내 몸에 습관처럼 남게 하는 것이다. 책읽기가 그렇다. 이제는 자연스럽게 책을 읽기 위한 시간을 만들고, 틈틈이 읽고, 중요한 것들을 따라 쓰고, 적어 놓는다. 그러다보니 노트 정리가 자연스럽게 되었다. 그렇다. 작은 것부터 실천하자.

이제 다시 결심하는 시기가 온다. 바로 곧 다가오는 새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 제공을 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