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멘토 - 나를 성장시키는 열 권의 고전 꿈결 청소년 교양서 시리즈 꿈의 비행 10
이은정.한수영 지음, 김정진 그림 / 꿈결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멘토 - 나를 성장시키는 열 권의 고전

꿈결 청소년 교양서 시리즈 그 10번째 꿈의 비행인 <고전 멘토> 책을 만났어요.

중학생이 된 딸아이와 함께 고전 공부, 청소년들의 여러 가지 고민들에 대한 상담을 꿈결 시리즈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서 이번 책도 무척 기대를 갖고 기다렸어요. 이번에는 ‘수많은 고전 중에서 어떤 책을 먼저 만나볼까?’ 고민하고 있었던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읽어본 책도 읽고, 아직 만나보지 못한 책들도 있고요. 이번 책에서 꼭 한번 읽어야 할 책들은 구입목록에 적어 넣었어요. 우리가 고전을 보다 쉽고, 이해할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책이 될 것 같아요. 젊은 베르터의 고뇌, 데미안, 어린왕자, 그리고 우리 딸이 너무나 좋아하는 제인에어 책이나 노인과 바다 책들처럼 이미 만났지만, 내가 해석하고 받아 드렸던 느낌이나 생각들과 저자의 이야기와 어느 정도 비슷하고 다른지 비교 해 보면서 읽어도 좋아요.

이밖에도 지킬박사와 하이드씨, 햄릿, 무도회가 끝난 뒤, 로빈슨 크루소 등이 있네요. 물론 영화로도 먼저 접한 고전도 있고요. 왜 우리가 고전을 읽어야 하는지! 우리가 고민하고 있었던 생각들을 먼저 고민한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 보다 쉽지 않을까? 조금은 나만의 책 멘토를 통해서 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가고, 보다 다양한 문제들을 나답게 풀어가면서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배우지 않을까?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고전 속의 주인공들이 들려주는 삶의 무게와 고뇌, 생각들, 기쁨과 성장, 슬픔과 환희 등의 이야기를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는 고전을 만나보면 지혜와 삶을 살아가는 힘을 배울 수 있어요. 청소년들에게, 그리고, 청소년들을 조금 더 이해하고 싶은 부모님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아서 가슴이 뛰네요. 읽어보고 싶은 책도 찾았고, 해야 할 일들이 생겼어요. 고전 속의 보물 찾기, 나만의 멘토를 만들어 볼 수 있네요.

꿈결 출판사로부터 증정용책을 무료 제공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