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는 십대를 위한 고전 콘서트 고전 콘서트 시리즈 3
권희정 외 지음 / 꿈결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통하는 십대를 위한 고전 콘서트

십대 중1 딸 녀석과 함께 읽었던 고전 콘서트 책이네요.

고전 읽기~~생각을 폭넓게 깊이 있는 사고의 힘을 길러주는 시간이 되었어요.

읽었던 책도 있고, 아직 읽지 못했지만,

이 책을 통해서 먼저 소개 받은 책도 있어요.

이순신 관련 영화를 보고, 아이들이 이순신 책을 읽고, 저 또한 이순신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고 싶어서 이순신 책들을 찾아보고 읽게 되었어요.

그 중에도 난중일기는 이번 여름에 아이들과 전시관에서 보고,

이순신의 거북선도 직접 체험해 보았답니다.

난중일기에 대해서 더 깊이 있게 알게 된 계기가 된것 같아요.

그리고 이순신처럼 일기를 매일 쓴다는 일은 역사적으로도 많은 가치를 기록으로

남겨주셨어요. 매일 일기 쓰기는 분명 어렵지만 조금씩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의

중요성도 알게 되네요. 관련 질문들을 통해서 십대들의 생각도 엿볼 수 있네요.

젊은 베르터의 고뇌에 대해서 배워요. 베르터 효과로도 알려져 있지요.

월든을 읽으면서 나 자신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아요. 인생을 직접 겪는다.

행동하고 체험하고 스스로 한계에도 도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소중하게 생각해야겠네요.

도련님을 아이도 읽고, 저도 따로 읽기를 진행했는데요. 읽으면서 생각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다시 알게 되고, 십대들의 생각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고전을 제대로 이해하고,

알 수 있는 고전 콘서트를 우리 녀석도 직접 경험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이죠.

니체, 애덤스미스의 도덕감정론, 플라톤의 소크라테스의 변명까지~~

새롭게 읽고 싶은 책도 발견하고,,부모에게도, 십대에게도 참 도움이 되는 책이였어요.



" 이 서평은 출판사의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