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독도
황인경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독도 영웅, 의인 안용복의 삶과 애환

소설 독도

일본은 여전히 독도를 자신의 영토라고 주장한다. 끊임없이 국제분쟁으로 끌어내려고

거짓 역사를 체계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역사를 왜곡하는 문제를 넘어

영토를 약탈하고자 하는 심보다.

그들은 일제시대나 지금이나 큰 변화가 없다.

우리는 안용복이 살았던 그 시절에도

독도와 울릉도에 대한 일본의 탐욕으로 부터 영토를 지켜왔다.

중1 녀석이 역사 공부를 시작하면서 독도에 대해서 따로 강의를 들었다.

독도에 대한 역사와 우리 영토임을 말해주는 역사적 근거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관련 책도 읽게 되었고, 아이들이 우리 역사, 우리의 독도에 대한 책도 읽고,

퀴즈 대회도 하는 것을 보면서 이번 책을 만나게 되어서 기쁘다.

어부인 안용복은 그 어떤 조선인보다 독도를 사랑하고, 울릉도를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이였다. 신분에 관계없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은 똑같다. 안용복같은 분이 우리 곁에 있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앞으로도 독도를 잘 지킬 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의 문화, 우리의 땅,

독도를 더 잘 지키고 사랑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행동해야 할것 같다.

읽는 동안 막연하게만 알았던 그 분의 이야기를 소설로 읽는 동안

뜨거운 무엇인가를 느꼈다. 그리고 독도에 대한 적은 관심을

큰 관심으로 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소설독도를 통해서

우리의 자랑스러운 영토를 지키기 위한 옛선조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느끼고 그릴 수 있었다.

또한 자부심을 느끼면서 이제 우리 세대가 풀어나가야 할 숙제들에 대해서

함께 동참하고 싶다.

북스타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 지원을 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