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일의 밤
이브 번팅 지음, 데이비드 위즈너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가고일의 밤

여름 방학 독서록에 우리 초등3학년 아이가 책을 읽고

가고일의 밤에 대해서 기록했어요.

사내 아이라 그림을 보고도 연신

마음에 들어하네요. 그림을 좋아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은 따라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녀석인데요.

가고일의 밤에 자신도 초대 받고 싶다고 하네요. 낮에는 가만히

지붕 꼭대기에 있어야 하는 가고일은

매일 밤이 되기를 기다렸어요.

가고일은?

서양 건축물의 지붕 혹은 처마에 놓인 기괴한 형상을 한 석상으로

물받이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 책에서

가고일들은 높다란 구석 자리에 웅크리고 앉아 멍하니 하늘만 보죠.

밤이 되자 친구들이 모여서 툴툴 거리기 시작했어요.

가고일은 여기저기를 구경했지요. 밤이 되면 가고일들은

움직임이 많아지고 친구들을 만나 이야기를 해요.

가고 싶은 곳도 다니고, 가고일은 자신들의 자리에 대한 불만을 늘어놓았어요.

모퉁이 자리는 뜨겁고, 시계 옆은 더 뜨겁다고요. 늦가을 낙엽도 귀찮다면서

투덜 거리다가 낮이 되기 전에 서둘러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요.

경비 아저씨는 박물관장에게 가고일을 봤다고 해요.

그러나 박물관장은 허깨비나 보는 한심한 친구라고 말하죠.

그러나 밤이 되어 다시 가고일을 본 경비 아저씨는 놀랐어요.

가고일은 건물 꼭대기 가로대에 자기들을 올려놓고

흉한 꼴이나 당하게 한 사람들을 눈곱만큼도 좋아하지 않았어요.

가고일들은 밤은 어때요?

가고일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만들어진 책이네요.

어린이작가정신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 지원을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