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공부법 - 머리가 좋아지고 명문대 진학을 가능하게 하는
나가노 히로유키 지음, 황선하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 좋아지고 명문대 진학을 가능하게 하는

지혜로운 공부법

도쿄대 교수 아버지가 가르쳐 준

<머리가 좋아지는 공부법> 에 대해서 배워 볼 수 있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상세한 자신만의 공부비법을 알려주는 다른 책들과 달리 정서적인 면에서도

공부 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해서도 알려주네요.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마음가짐, 태도를 어떻게 시작할지~~자신이 좋아하는 공부부터 시작하는

것이 더 즐겁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공부하는 이유와 목표를 보다

명확하게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점점 커가고, 큰 녀석이 이제 중학생이 되었어요. 정말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필요한 공부가 무엇인지 함께 길라잡이가 되고 싶었어요.

막연하게 그냥 공부하라는 말보다는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마음과 정신에서 시작해야 하는지 말이죠. 무엇이든 절실해야 이뤄지는 것 같아요.

올바른 공부법을 익히는 데는 적절한 시기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저자는 말해줍니다.

우리는 이제 즐겁게 자신이 관심있는 공부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는 법을 배워요.

공부에 성공한 사람들의 세세한 비법이 아니라 공부의 전체를 보고 배우는 공부를

시작해 봅니다.

아이와 함께 평생 공부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에게 자신의 목표와 꿈을 위해서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고민이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최고가 되기 위한 사람의 마음가짐이 필요해요.

타인과 다른 사고를 하는 자 만이 최고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갖는다고 합니다.

공부를 하기 위한 고독감과 위기감이 필요해요.

앞으로 우리는 올바른 공부 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실력이 향상 되는 법을 실천해야 할 것 같아요.

정말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공부하면 됩니다. 그러니깐 같은 방법으로는 성공하기 어렵죠. 이제 우리는 조금씩 달라지는

공부법에 대해서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게 되네요.

문제를 해결 하려는 방안에 주목하고, 지혜를 생겨나게 하는 사고 능력을 키우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제가 평소 궁금했던 공부법에 대해서 지혜롭게 배우는 시간이 되었어요.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 지원을 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