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 김구의 28원칙 - 자주정신과 주체의식, 자존감을 갖게 하는 중요한 마인드
김옥림 지음 / 북씽크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범 김구의 28원칙

자주정신과 주체의식, 자존감을 갖게 하는 중요한 마인드

광복 70주년을 맞아 김구 선생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그의 자주정신과

주체의식, 자존감을 갖게 하는 마인드를 배우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휴가를 떠나면서 이동할때마다 틈틈히 읽고,

휴가지의 아름다운 밤하늘 아래서 책을 조용히 읽으면서 김구 선생님에 대한 올바른

배움을 알게 되었어요.

암살 영화를 보면서 김구 선생님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책에서 알게 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김구 선생님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우리 모두가

다시 한번 기억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어요.

김구의 원칙 : 한신포복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일도 참고 견디어야 한다.

김구 선생님의 인생은 좌절과 위험의 순간들로 채워져 있어요.

극심한 어려움에 처한 순간에도 당황하지 않고, 김구는 동요됨이 없이 대담성

있게 일을 처리 하죠. 또한 감옥에서의 삶과 갖은 고문에서도 당당하게

우리 민족의 독립을 말해요. 그리고 인재를 등요하는 안목 또한 대단하죠.

정말 용기 있는 자만이 흔들림 없이 자신의 길을 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읽는 동안 광복에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고,

반성하게 되네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김구 선생님이 나라를 위한

삶을 살았던 용기와 그 의미를 꼭 알려주고

우리의 삶에서 그에게 배울 것들을 조금씩 스며 들게 해야 될 것 같네요.

김구의 28원칙을 배워본 소중한 시간이 되었어요. 여러번 되풀이해서 읽고

가슴에 새겨야 될 것 같아요. 김구 선생님에 대해서 보다 깊게 알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 지원을 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