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포 아이 고 - 내 남편의 아내가 되어줄래요
콜린 오클리 지음, 이나경 옮김 / arte(아르테)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비포 아이 고

세상의 마지막 날,

사랑하는 사람에게 남길 비밀 선물

비포 아이 고를 한국말로 해석하면 내가 가기 전이라는 뜻이되네요.

책을 딱 보았을 때 내 남편의 아내가 되어 줄래요라는 문구가

확 눈에 들어오면서 내용에 호기심과 흥미가 생겼습니다.

간단하게 단면만 본다면 무겁고 어둡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내용 깊숙히 읽어가다보면 무거운 주제를 밝게 풀어내고 그 위에

있는 슬프고 잔잔한 감동들이 마음을 흔드는 책이네요.

주인공인 데이지는 유방암의 재발로 인하여 살 날이

6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는 판정을 받게 됩니다.

우울한 나날을 보내던 데이지는 자신이 떠나고 나면 혼자가 될

남편 잭을 위해서 남편의 새로운 아내를 찾아 나섭니다.

자신의 대신할 남편의 새 아내를 찾는다는 것.

진정 남편을 사랑하기에 가능한 일일 것입니다.

이 책을 보면서 데이지가 자신에게 남은 나날들을.

잘 살아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미 비포 유>라는 책을 워낙 감동적으로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책이 미 비포 유랑 비슷한 느낌이 있는 듯합니다.

가슴 아프고 절절한 감동 로맨스의 느낌이지요.

하지만 <비포 아이 고>는 그 느낌에 유쾌함을 잎혔습니다.

책을 다 읽고나서 오랫동안 여운이 남았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데이지라는 주인공의 엉뚱하지만 기발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매력에 푹 빠져들었던 것 같습니다.

데이지가 자신의 암을 발견할 때부터 세상을 떠날 때까지의

발자취가 자세하게 들어있었습니다.

더운 여름, 에어컨을 틀어놓고 시원한 물 한 잔 마시면서

읽으면 시간이 후딱갈 그런 또 하나의 감동 소설을 만난 것 같아요.

데이지와 잭의 이야기를 보면서 많은 것을

깨달았고 따스함과 아름다움을 보았던 것 같습니다.

마음 속 깊히 느껴지는 감동의 이야기 <비포 아이 고>

꼭 한 번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