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Job)아라 미래직업 100
곽동훈 외 지음, 김종춘 감수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 인재가 되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변화 속 거대한 흐름을 주시하라!

JOB 잡아라

미래직업 100

일단 굉장히 신선했어요.. 무엇이 신선했냐면~~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이 아니라는 점에서 말이죠. 요즘

진로 교육 및 체험을 하고 있지만 그것들도 우리 주변 일상에서 많이

벗어난 직업이 아니죠.~~

그런데 책을 펼치고 읽는 동안~~와!!

우리가 말로만 듣고, 영화 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우리 아이 세대 때는

일어나는구나!!

지금 우리의 삶도 어릴적 부모님과 자랐던 환경과는 완전히 다르죠!!

우리는 그 사실을 인지해야 해요. 지금 중요하고 잘나가는 직업이 아니란 말이죠.

변형되지만 꼭 필요한 직업을 찾아 남들보다 먼저 선점해야 하죠..

그렇다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변화의 흐름을 읽기!!

거기에 딱 맞는 책이죠.!! 이제까지 직업 관련 책을 읽은 것 중에

가장 새롭고 신선하고,,그렇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머리를 생각을 복잡하게 만드네요..아이의 진로 방향이 제대로 가는지 말이죠.

3D 프린트 건축가, 요즘 관련 책도 나오네요. 유전자사담사 말로만 듣던

유전자를 사람들이 직접 간여하는 시대가 오네요.

질병검역 관리자~~ 이번 메르스 사태를 보아도 자유롭게

여행하고 다닐 수 있는 곳이 많은 만큼 거기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의 확산 정도와 범위를 구체적으로

신속하게 파악하는 직업의 필요성이 느껴지죠.

오호!! 요 책 참 재미있네요.

인공지능 윤리학자 왜 로봇의 도덕인가를 생각하네요. 인공지능이 보편화 될수록 많은 문제들에 대해

윤리적 정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맞아요. 점점 기계화 되는 세상에서 윤리 문제는 보다 근본적이고

심각하죠. 하나의 직업을 읽을 때마다 재미있는 미래 세상과 직업이 그려져요.

아이들과 함께 읽고, 직업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출판사의 책 무료 지원을 받고 홍보 및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