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쓰기로 배우는 맞춤법 2 : 나무 단계 - 어휘력을 키워 주는 초등 필수 따라 쓰기 따라 쓰기 시리즈 2
달빛어린이연구소 지음 / 책읽는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을 키워 주는 초등 필수 따라 쓰기

 

따라 쓰기로 배우

는 초등 필수

맞춤법나무 단계

한글의 중요성을 알지만, 바르게 사용하는 법은 잘 모르죠.

저도 맞춤법에 대해서는 자신이 없어서 우리 아이들은 바른 글, 올바른 글의 사용법을

어릴적부터 갖추고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읽기가 도움이 되지요.

 

이번에는 책읽기와 함께 초등 필수 맞춤법을

직접 읽고, 따라 써보면서 정확한 어휘 사용을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초3 녀석인데, 초1~2까지는 받아쓰기를 통해서 강제성이 있지만 거의 매일 주말을 빼고는

교과서 속 지문 글을 따라쓰고, 시험을 보고 했어요. 그런데 3학년이 올라오고,

배워야 할 과목이 늘어나면서

받아쓰기를 하지 않게 되자, 일기나 독서록에 글씨가 조금씩 틀리기

시작하네요.

그래서 슬슬 걱정이 되었어요. 한글의 기본이 어휘를 정확하게 알고 쓸 수 있도록

맞춤법을 이번 여름 방학에 꽉!!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맞춤법은 우리가 지켜야 할 규칙, 질서와 같아요. 국어 공부의 기본 단계죠.

글을 잘 쓰고 싶어도 맞춤법을 잘 알고 사용해야 표현이 바르게 되죠.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는 국어를 시간이 맞고, 정확한 표현을 배우는 저학년때부터

차곡 차곡 기초를 쌓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말을 사랑하고. 바른 표현을 쓰는 것이 세종대왕님의 뜻을 따르는 길이겠지요.

꾸준히 차근 차근 따라쓰고, 말해보고,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익혀보는

공부를 했어요.

맞춤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글쓰기에 자신감이 붙겠지요.

 

아이랑 함께 공부하면서 엄마인 저도 잘못 알고 사용하는 단어가 많다는 것을 알았죠.

옆에서 함께 배우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좋았어요.

 

책읽는달 출판사의 책지원만 무료로 받고 아이랑 활용 후 홍보 및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