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읽다 - 행동심리학으로 풀어 본 인간관계 해법
김재득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동심리학으로 풀어 본 인간관계 해법

당신을 읽다.


DISC,

혈액형보다 과학적이고 MBTI보다 쉽다!

작년에 실습하면서 MBTI검사랑 에니어그램 검사를 하게 되었다.

맞는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었지만 나란 사람이 이런것을 좋아하고,

싫어하는구나! 내가 이런 관점으로 세상을 살아가는구나!

이해할 수 있었다.

도형 검사는 했는데, 결과를 듣지 못해서 아쉬웠었다.

다음에 다시 해보고 싶고, 이번에는 DISC이다. 생소했지만,

책을 끝까지 읽고 셀프 테스트를 하면서 주변 사람도 나도

대략적인 성향을 파악 할 수 있었다.

이번 책을 통해서 나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출발했다. 나를 잘 알고, 있어야 삶을 살아가는데

더 든든한 내편을 만들 수 있는 것 같았다.

행동심리학으로 풀 본 인간관계, 이 책은 DISC 유형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법을 배운다.

또한 이 책은 재미있게, 속담으로 성격 파악, 드라마 속 주인공들로 본 성격가 행동유형,

우화를 통해서 자신의 성격적 강점과 약점을 알아본다.

역대 대통령과 조선 왕까지~~

처음 접하는 나같은 초보에게는 이해하기 쉬웠다. 물론 여러번 다시 읽어보고

나를 파악하는 시간을 갖고 싶다.

읽는 동안 나에 대한 이해의 시간이고 싶었다.

그리고 대략적 성향과 성격을 알면 타인을 이해하는데,

그리고 성격적 특징으로 내게 주는 상처나 잘못에 대해서

조금은 다른 시각을 갖을 수 있을것 같았다.

이 책을 통해서 어울림을 위한 태도 변화의 주파수를 배운다. 각 유형별로 어떤

변화의 주파수가 필요한지 알려준다. 자신에 대한 성찰을 통해서

어렵지만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그리고 조금

다르게 행동 할 수 있는 나를 생각해 본다.

한번쯤 자신을 이해할 수 없을때, 나를 이해하고 싶을때, 타인과 잘못된 소통을 하고 있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사로부터 무료 책을 지원 받고 홍보 및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