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쏙! 지식 쑥! 속담 한국사 1 - 고조선에서 후삼국 시대 재미 쏙! 지식 쑥! 속담 한국사 1
현무와 주작 지음, 이용규 그림 / 봄나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고조선에서 후삼국 시대

재미 쏙! 지식 쑥!

속담 한국사

즐겁게 속담도 공부하고, 한국사도 배우고 일석 이조네요.

요즘 한국사에 관한 책이 서점에서 많이 볼 수 있어요. 예전에 비하면 참 재미있게,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읽으며서 재미있는 이야기에 한번 더 쏙 빠져들게 되는 것 같아요.

어렵지 않게,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우리 아이들 환경이 부럽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국어 공부의 기본은 속담, 고사성어, 한자 개념, 용어, 단어 정리 등 많겠지만, 그 중에서

아이들이 참 재미있게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것이 속담이죠.

속담은 배우고 익히면 일상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짧은 문장이지만, 깨달음과 교훈을 줄 수 있지요.

스스로 한 편씩 읽어도 좋고, 초등 3학년 친구라

아침 등교 시간 밥 먹을 때 저는 자주 독서 시간으로 활용해요.

짧지만 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라 좋아요. 이 책을 통해서

속담도 알려주고, 고조선 이야기도 한 편의

이야기로 엄마가 책을 들려주면 아이도 엄마도 아침 시간이 여유있게 보낼 수 있네요.

못 읽어주는 날도 많지만요. 이렇게 한 권에 여러편의 단편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는 책이

틈나는 짧은 시간을 활용하기 좋아요.

아이가 단군신화를 이야기로 듣고, 우리나라의 시작을 알고,

신화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보다 자세하게 알려주면

역사 시간이 즐거워질것 같아요..

이 책은 고조선에서 후삼국 시대까지 이야기가 실려있고, 12개의 속담도 배울 수 있어요.

오이 덩굴에서 가지 열리는 법 없다. 굴러 온 돌이 박힌 돌 뺀다.

대한 7년 비 바라듯~ 등 알던 속담도 있고, 모르던 속담도 있어요.

자신의 속담 실력도 쌓고, 역사도 배우고, 즐겁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

다음 편도 기대가 되네요.

책은 출판사의 책만 무료 지원을 받고 아이랑 활용 후에 홍보 및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