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고전을 공부하는 이유
조윤제 지음 / 흐름출판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삶의 저력은 오래된 지혜에서 나온다. - 책 표지

내가 고전을 공부하는 이유

<말공부>의 저자가 말하는 <내가 고전을 공부하는 이유>

책을 만나 보았어요.

서점과 도서관에서 만났던 <말공부>책도 함께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 도서관에 가면 꼭 빌려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의

또 다른 책을 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인생에 대한 진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나씩 찾아가는

고뇌의 밤을 보내게 되네요. 나란 사람에 대해서 자꾸만

생각하게 되죠. 일이 풀리지 않으면 더욱 더~마음을

내려 놓는 고전 책을 찾아 읽고 읽고 되풀이 해서 생각을 해요.

 

 

자신만의 방식으로 하나씩 풀어가면서

삶의 지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자꾸만 고전 책을 보게 되요.

나보다 먼저 살았던 선조들의 깊이 있는 생각들을 엿보면

감탄하게 되죠.

아하~~예를 통해서 하나의 질문에 다양한 해답을 얻는 재미도 있어요.

인문학의 열풍과 함께 고전에 눈길이 가게 되었어요.

마음을 채우는 일에 더 집중하게 되고,

사람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전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비슷한 느낌을 책을 먼저 읽어 보았는데~~ 이 책도 고전 읽기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함께 하면 쉽고 재미있게

고전을 접하지 않을까?

 

쉽고 고전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책이 될 것 같아요.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야 할 것 같아요.

 

옛글을 통해서 지식과 깨달음의 공부를 할 수 있고, 옛글의 재미를 느끼는 시작이 될 것 같아요.

 

 

흐름출판의 책 지원을 무료로 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