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대로 규칙 스콜라 꼬마지식인 12
김미애 글, 이경석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꼬마지식인12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고,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저학년 지식 정보책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서에서 나오는 주제들을 이 시리즈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책 뒤에서-

내 마음대로 규칙

스콜라 꼬마 지식인 시리즈 아이들도 엄마인 저도 좋아해요.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예를 통해서 알기 쉽게 이야기 해 놓았거든요.

와! 이번에는 규칙에 대해서 배우게 되요.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살아요.

사람은 혼자서는 살 수 없어요. 그래서 나와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기 위해서는 약속과 규칙이 필요해요.

그런데 꼬마 영웅이처럼 규칙은 재미없고 따분하다고,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행동하면 어떻게 될까요?

물론 영웅이는 매번 혼이 났어요. 장난치는 아이, 규칙을 잘 지키지 않는 아이 김 영웅이

주인공 친구랍니다. 그림속에서 영웅이는 참 바빠요.

영웅이는 진짜 영웅은 바빠서 규칙을 지키는 일이나 약속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나봐요.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고, 엄마와의 약속도 지키지 않았어요.

약속을 왜 지켜야 하는지, 규칙이 필요한 이유, 다양한 장소에서 어떤 규칙이 있는지

아이들 눈높이에서 재미있게 설명해 놓았어요.

아무리 작은 약속이라도 지키는 연습은 꼭 필요해요.

영웅이가 건널목을 건널때도 그냥 달려가려다 실버캅 할아버지에게 혼났어요.

교실에서도 쉬는 시간에도, 밥 먹는 급식실에서도 말이죠.

우리 아이들이 지켜야 할 다양한 규칙에 대해서 재미있는 영웅이 친구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였어요.

영웅이는 다짐글처럼 진짜 규칙 영웅이 되어가고 있네요.

영웅이가 변화되는 모습을 지켜보는 일도 신나게 재미있어요.

부록을 통해서 규칙과 약속이 어떻게 다를지,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규칙들은

어떤것들이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어요.

이제 우리 녀석도 규칙을 지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조금은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역시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는 우리 녀석들에게 잘 맞는 책이라 즐겁네요. 이번 이야기도 재미있었어요.

스콜라 출판사의 책 무료 지원을 받고 아이랑 함께 읽은 후에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