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랩으로 통암기하는 고등 한국사 上 전근대편 ㅣ 랩으로 통암기하는 고등 한국사
이재령.이현정.박진아 지음 / 쌤(SSAM)에듀테인먼트 (구ENS)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랩(RAP)으로 통암기하는 고등한국사
上
전근대편
음원 프리미엄 다운로드권으로
www.historyman.co.kr
음원을 받으면 되요. 바로듣기/다운로드가
가능해요.
특허출원
한국사 뮤직 비디오로 먼저 알고 아이랑 즐겁게 활용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에는 랩으로 한국사를 통암기
해버린다니~~
재미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국사 강의도 들을 수 있어요. 책으로 공부하고,
강의도 듣고, 랩으로 반복적으로 따라부르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학습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저희 녀석은 중1이랍니다. 올해 2월에 한국사 응시
해서,
고급에 합격
했어요.
한국사 준비하면서 아이랑 흐름을 이해하고 유물과
유적을 잘 기억하면서
사진자료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양한 문제 유형을
통해서
아이가 한국사를 재미있게 접근 할 수 있고, 우리의
역사를 좋아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이번에는 랩으로
암기송으로 통해 흐름을 파악해요. 흐름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하지요.
또한 첫 번째로 랩을
따라해볼까요?
바로 선사 시대의 문화와 초기 국가의 성립에 대한
랩이랍니다.
컬러로 된 사진 자료를 통해서 개념을 익히고, 사진을
통해 유물, 유적의 이미지를
여러번 반복해서
익히고,
자연스럽게
기억합니다.
개념을 잘 정리하고, 랩으로 통해서 신나게
흥얼거리면서 역사를 공부합니다.
그리고 개념을 잘 정립되면 퀴즈나 문제를 통해서 내가
얼마나 잘 이해하고
기억하고 있는지 꼭 체크를
해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한국사에 대한 이해와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시각이 왜 필요한지 알게 됩니다. 우리의 역사 공부는
과거를 통해서 미래를
살아가기
위해서이지요.
그래서 한국사를 배우고,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다양한
인종과 민족이 함께
살아가면서 경쟁하게
되는데
아이들이 역사를 이해하면 더 살아가는데 도움을 받고
지혜를 배우지 않을까? 싶어요.
나와 다른 것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 역사 공부의 시작을
이제 랩으로
해볼까합니다.
출판사의 책 무료 지원을 받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