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지식 ⓔ 8 - 과학과 기술 EBS 어린이 지식ⓔ 시리즈 8
EBS 지식채널ⓔ 제작팀 지음, 민재회 그림 / 지식채널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EBS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감.성.지.식.창.고


어린이 지식 e-8


과학과 기술


 



  세상을 움직이고 발전시킨 과학 이야기에서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른다.


어린이 지식 e 책 시리즈를 즐겨 읽는 아이와 엄마입니다.

과학과 기술에 대해서 이번 책에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만나보았어요.


과학 어렵게 접근하고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논리적으로 알아가는

즐거운 활동이라는 점에서 이 책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끌어주기에 좋은 책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빠른 기술 발달고 과학의 속도에

다양한 것들이 발견, 발명되고 사라지고

기술의 속도에 사람이 따라가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앞서가는 사람들의 생각들을

행동으로 옮겨서 무엇인가를 발명해서

과학적 발견이 된다면 세상은 변화되고 변혁이 되는 것 같아요.


 


우리가 지금 쉽고 편안하게 누리는 과학적 혜택은 많은 이들이

먼저 고민하고 다른 사람들의 조롱이나 비판, 비난을 이겨내면서

자신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생각에서 현실로 이끌어서

만들어 냈다는 사실이죠.


우리가 흔히 타고 다니는 엘리베이터도, 전기, 전파, 적정 기술까지

과학의 쓰임과 발달은 너무나 다양한고 폭 넓게 쓰이네요.


 


초등 3학년 친구인 저희 녀석은 올해부터 과학 과목을

공부하게 되었어요.

아이가 과학을 배우면서 즐겁게 재미있게 과학이라는 학문에

관심을 갖는데 이 책은 유용한것 같아요.


어렵지 않게 아이들의 시각에서 함께 찾아보고 생각해보고

어렵던 과학적 용어도 싶게 이야기로 접할 수 있어서

오랫동안 기억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인 제가 더 열심히 읽었던 책이랍니다.



과학의 기본은 사람이 주인이다. 글 속에서~


서평은 지식 채널 출판사에서 책을 무료 지원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