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고 냄새나는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이야기 역사왕 1
설흔 글, 최현묵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역사왕 1

웃기고 냄새나는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책을 받고 제목부터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요즘 역사 공부가 중요해지는데 역사를 재미있게 접해주고 싶었습니다.

책의 두께가 얇아서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혼자 읽기에 딱 좋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똥오줌 이야기를 역사 속 이야기에서

알아본 다는 것이 아이들의 관심을 이끄네요.

관심도 가고 흥미도 가네요

이 책에는 총 4가지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야기들 하나하나가 마치 옛 이야기를 읽듯이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입니다.

때로는 아이와 깔깔대며 웃기도 했습니다.

모든 이야기 하나하나가 재미있었지만 오줌 꿈을 사서 왕비가 된 문희

이야기를 아이가 제일 좋아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이야기도 무척 웃기고 재미있습니다.

꼭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또 재미있게 웃으면서 이야기를 읽고 나면

뒤쪽에 부록으로 역사 퀴즈를 풀 수 있고 더 생각해볼 수 있게 질문을 하는 코너도

있어서 역사 이야기를 읽고 그 이야기에 관한 더 깊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역사 용어를 쉽게 풀이한 코너도 있어서

다 읽고 한 번 쭉 읽어보면 역사 실력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귀엽고 몰입력을 도와주는 그림들이

있어서 읽기에 더 좋네요.

또 하나하나의 이야기가 끝나면 이야기 속 역사 읽기 코너를 통해서

역사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재미있어할 주제라

큰 아이도 작은 아이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아이들이 자칫 어렵고 재미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역사를

마치 옛 이야기를 읽어주 듯이 들려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야기 역사왕 시리즈 다른 편들도 꼭 읽어보고 싶네요.

어린 아이들에게 역사를 재미있고 신나게 접해주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꼭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