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사전 - 전3권 - 내 책상 위의 역사 선생님
김한종 외 지음, 박승법 외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내 책상 위의 역사 선생님


한국사 사전


 


역사 사건 ·문화와 사상 2


한국사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사를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찾아 읽히는 부모들이 늘고

있어요. 우리의 역사를 배우는 과정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고 한국사를 배우는데

기초적 능력을 키워주는 책이 필요하죠.


우리집 녀석들은 중학교에 올라가는 녀석, 초등 3학년이예요.


 


<한국사 사전>은 총 3권으로 되어 있는 있어요.

저는 그중에도 2번째 책 <역사 사건과 문화와 사상>편에 관심이 있어서 아이랑 읽어보고 배워

보았지요. 아이들에게 한국사의 주요 사실을 정확하게 만들어서 역사 용어를

쉽게 이해하고, 그와 관련 된 사건들을 이해하기가 쉬웠어요.


 


그림을 통해서 더욱 생생하게 역사적 사실을 만나요.

하나의 사건과 관련해서 이야기 속에 푹 빠져봐요.

본문을 단계별로 나누어 읽어보면 좋아요. 관련된 역사 용어를 더 찾아 읽어볼 수 있지요.


부록을 이용해서 역사적 사실을 잘 정리해요. 역사를 왜 배워야 하는지.

역사하면 역사적 사건에 대해서 하나 하나

깊이 있게 이해하고 교훈을 얻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의 할 일을 찾을 수 있어요.


 


조상들에게 있었던 사건들을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을 무엇일까요?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배울 수 있어요.


갑신정변, 갑오개혁 하나 하나 깊이 있게 배워요.

이야기를 읽으면서 배운 내용을 더 깊이 있게

알고 싶은 사건을 더 생생하게 찾아 볼 수 있어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선생님들에게도

역사를 배울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갑오 개혁 같은 경우는 그 내용이

잘 들어가 있어서 좋으네요.

우리가 맺은 최초의 근대적 조약이자 불평등 조약인 강화도 조약을 하나의 사건으로 설명해 놓았어요.

개요, 풀이, 심화까지 점층적으로 역사적 사건을 접하게 되지요.

아이랑 역사 공부 준비하면서 배웠던 내용에 더 깊이 있는 정보를

더할 수 있어서 좋으네요.


다른 주제별 책도 궁금해지네요. 집에서 책상 위에 두고 두고 보면 좋을 역사책이네요.

틈나면 읽게 되는 책이 되었어요.


책과함께어린이 출판사의 책 한 권을 무료 지원을 받고 서평을 아이와 함께 읽은 후에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