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은? -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처세술의 모든 것
강준린 지음 / 북씽크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에 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 현재 이미 리더의 자리에 있지만 여러 가지로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나를 바꾸기 위해 지금 해야 은?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처세술의 모든 것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직장 생활을 준비 하려는 예비 직장인들에게도 직장 생활에 대해서, 삶을 대하는 태도나 방향, 자세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물론 비슷한 종류의 책들이 시중에 보급되고 있어서, 기대감에 비해서는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아쉬움이 있었다. 기본에 충실한 것이 답이라는 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 였다. 미래를 준비하는 사회인이라면, 현재의 자리에서 삶을 대하는 태도나 방향을 정할때 어떤 식으로 접근 할것인가? 선배의 입장에서 저자가 알려주는 듯 하다. 직장 생활에 있어서 필요한 덕목들이나 기술 등 신념과 자세까지 잘 정리해 놓은 책인 듯 하다. 무엇보다 실행력이 중요하다. 책을 읽고 변화를 위한 노력과 시간이 있어야 한다.


  20대의 직장 생활, 30대, 40대, 50대까지 자신의 목표를 장·단기적으로 세워서 계획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일은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함께 하는 친구다. 그런데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다. 같은 출발선에서 시작하지만, 동료와 주위의 선배들 중에는 리더의 역할을 하는, 자신의 자리를 잘 찾아가는 사람들이 생긴다. 차이의 원인을 파악하고 주변에 나보다 더 높은 경쟁력을 가진 사람을 정해서 함께 성장해 가는 것이 좋다.


  학교 안의 우등생이 사회에서 우등생이 된다고 장담 할 수 없듯이, 사회 생활에 필요한 덕목들은 분명히 있다. 20대에 요구 되는 능력, 30대에 요구 되는 능력이 다르다. 준비해야 할 것들도 다르다. 시대의 변화에 맞게 유연하게 준비하자. 5년, 10후 자신의 위치를 상상해보고 목표를 정하자.


  사회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스스로가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두번째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마직막으로 새로운 발상을 할 수 있어야 급변하는 사회에서 리더가 될 수 있다. 시대에 맞게 새로운 시스템이나 방법으로 대담하게 개혁해 나가는 용기와 행동력이 포함 된다고 한다. 자신을 연마하면서 충분히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를 꾸준히 해야 한다. 사회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포괄적을 잘 정리해 놓은 책이다.


  읽고 잘 실행하고 내것으로 만든다면 앞으로 더 나아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삶을 이끌고 갈 것인가? 끌려 갈 것인가 20대에 결정 된다고 한다. 공감이 가지만 조금 늦었다고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삶을 끌고 가는 시간이 많을 수록, 내가 열심히 살아간 시간이 많을수록 삶은 더 단단해질것이다.


  책을 읽고 나를 변화시키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적극적인 삶의 방식은 10년 후를 바꾼다. WORK1~6


출판사의 책 지원을 무료로 받고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