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순간 : 우리나라 편 - 초등생을 위한 초등생을 위한 위인들의 결정적 순간
정제광 지음 / 아주좋은날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초등생을 위한 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순간

<우리나라편>


 


  초등생을 위한 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순간 세계편을 먼저 만나보고 이번에 우리나라 편을 만나게 되었다. 초등 6학년과 2학년 친구가 좋아하는 위인들을 만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무척이나 즐겁고 설레는 만남이였다. 삶을 살아가면서 다양한 문제와 위기를 만나게 된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도 하고 극복하기도 하면서 한걸음 더 멋지게 성장을 하게 된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에 만나게 되면 고통에 빠진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를 생각하지 못하고 어려움의 구렁텅이속으로 빠져버린다. 허우적 거리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이 시간들이 지나가기를 바란다.


  하지만 우리가 책속에서 만난 위인들은 위기속에서 더 빛나는 인물들이였다. 그런 인물들을 만나면서 눈동자가 빛나고 얼굴에 생기가 생기는 녀석들의 책읽기를 통해서 엄마도 함께 행복한 책의 맛을 느끼게 된다. 책의 가치를 발견하다. 아이들의 정서적 성장을 옆에서 조금씩 지켜보는 재미도 즐겁다.


  위인들은 시련과 고난을 만났을 때 위인들은 피하지 않고 지혜롭게 헤쳐나갔다. 세계의 위인들도 마찬가지다. 책을 읽는 동안 우리는 그들의 실천력, 실행력을 배우게 될 것이다. 스물다섯 명의 우리나라 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순간을 아이들과 함께 할 것이다. 그런 순간속에서 나라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위인들,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들, 타인의 이익을 위해서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다. 진정한 삶의 가치는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면서도 타인의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일것이다.


  세종대왕, 광개토대왕, 이순신 등 우리 녀석들의 영웅들이다. 그런 영웅들의 삶의 고뇌속에서 함께 책을 읽고, 그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가슴에 담았다. 어떤 기준에도 얽매이지 않고 위인들의 다양한 삶을 엿볼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다. 아이들이 읽기 쉽고 편한 글로 되어있다. 하나의 이야기를 끝내고 나면 다시 깊이 있는 책읽기를 하면 좋다. 위인전을 함께 읽어도 좋은 책이다. 어떤 순간이 아이들 마음속에 남았는지 하나 하나 말해보는 시간도 중요하다.


  책을 읽는 동안 재미있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도 새록새록 생긴다. 우리 민족과 인물들에 대해서 더 깊은 관심이 생기는 책읽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