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A학생은 C학생 밑에서 일하게 되는가 그리고 왜 B학생은 공무원이 되는가 -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자녀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버트 기요사키


A학생은 C학생 밑에서 일하게 되는가 그리고 왜 B학생은 공무원이 되는가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자녀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법 ★ 300만 독자가 선택한 <부자아빠> 시리즈 최신작


  이 책을 접하면서 부자 아빠 시리즈를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의 경제교육의 중요성과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경제교육에 대해서 조금은 더 진지하게 배워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과 생각을 갖게 해준 책이다. 모든것이 새롭다. 모든 생각을 달리 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은 맥락을 가져야 한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낡은 사고로는 어렵다.


  경제교육에 대해서 배워본적이 없는 E(봉급생활자)와 S(자영업자 또는 전문직 종사자)  어른들은 아이들의 삶에 학교 공부만을 강요한다. 돈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 학교에서는 남 밑에서 일을 하는 법만을 알려준다. 돈에 대한 진실을 모르는 학교에서도 돈에 대한 공부의 필요성을 모른다.


   나도 몰랐던 경제교육의 중요성!


  부모인 내가  B(사업가)나 I(투자가)  살아본적이 없어서 가장 중요한 경제교육에 대해 배우지 못하는 아이들을 키워내면 그들이 어른이 되었을때 얼마나 힘들고 복잡한 세상에 맨몸으로 던져질지를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우리 세대 또한 돈보다는 공부를 우선으로 하는 삶을 살았다. 삶에서 힘겨운 문제를 만나게 되면 우리는 다시 공부를 시작한다. 그런데 그 이전에 돈에 대한 공부가 더 중요하다. 자녀가 재정적으로 유리한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 우리 부모의 몫인것 같다.


  공부보다 더 중요한 경제교육을 시작을 해야 할 때이다. 고용을 창출하는 사람으로 길러내라. 책에 나온 내용을 가지고 돈에 대한 토론을 자주 해야겠다. 돈을 만들어내는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 모노폴리 게임을 하면서 돈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알려줘야겠다. 집에서 인생게임이나 부루마블 게임을 즐겨했다. 그런데 모노폴리 게임에 대해서는 생소했다. 아이들과 돈에 대한 토론을 위한 시간을 투자해야겠다. 책의 내용을 먼저 잘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하나 하나 설명해주는 시간을 조금씩 갖고 있다.


  또한 소득에는 근로소득, 투자소득, 비활성 소득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다양한 종류의 소득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소득을 전환하는 방법을 가르쳐 삶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 주어야 한다. 부자들은 어떻게 세금을 적게 내고 많이 버는지 알아야 한다. 부자들은 비활성 소득을 위해서 일하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의 삶의 전면을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이와 함께 공부하면서 읽어야 할 책이다.


  돈에 대해 가르칠 때 필요한 부모의 행동 지침에서자녀에게 현실 세계의 돈을 체험시키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기요사키가 들려주는 실질적인 부자교육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