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 꿈결 클래식 2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백정국 옮김, 김정진 그림 / 꿈결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결 클레식 002

210여 개 각주, 상세한 해제, 일러스트 26컷


햄릿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다."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바로 고뇌에 빠진 햄릿이 한 말이지요. 유명한 셰익스피어의 대표 비극인 햄릿은 아주 유명한 명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햄릿은 제가 아주 좋아하는 작품인데요. 내용이 무척 마음에 들어서 여러 번 읽었던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햄릿을 접한 적이 있고요. 여러 출판사들의 햄릿을 만나보았는데 이번에 나온 햄릿은 참 새로웠습니다. 이렇게 희곡 형식으로 본 것은 처음이였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과연 어떨까 궁금했고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책을 열어 보았습니다.


  처음에 아이는 약간 어색했다고 햇습니다. 그런데 점점 읽다보니 햄릿의 슬프고도 비극적인 운명의 이야기에 점점 빠져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저도 책을 읽으면서 햄릿의 애절함과 슬픔이 전해지는 대사와 노래가 너무 마음에 들었고 깊은 곳까지 울림이 전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확실히 희곡을 읽으니까 지문과 해설, 대사가 나와있어서 그냥 소설로 읽는 것보다 훨씬 더 생생하고 또 장면이 머릿속으로 더올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햄릿이라는 인물에 더 빠져들었던 것 같아요. 아버지의 죽음과 삼촌의 왕위 찬탈, 어머니와 삼촌의 결혼, 복수를 종용하는 유령의 등장을 보면서 햄릿의 운명이 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햄릿에 점점 빠져들게 되면서 세익스피어라는 인물을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에 리어왕과 햄릿을 만나보았는데 다른 것들도 찾아서 읽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에는 셰익스피어 특유의 시적인 표현을 원전 그대로 살려내어서 내용이 아주 자연스럽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는데 등장하는 주인공들에게서 인간미가 보인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햄릿도 그렇습니다. 햄릿은 인간의 모습을 가장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멋진 명작을 읽는 것이 자라나는 청소년한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이야기들은 청소년들에게 보여주기에 손색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햄릿의 기구한 운명 이야기를 담은 책 <햄릿> 꼭 읽어보셧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