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히스토리 4 : 태양계를 구성하는 것은 무엇일까? - 태양계의 구성원들, 우주.생명.인류 문명, 그 모든 것의 역사 빅 히스토리 Big History 4
김효진.노효진 지음, 송동근 그림 / 와이스쿨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우주. 생명. 인류 문명, 그 모든 것의 역사

빅히스토리 4 태양계의 구성원들

태양계를 구성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번에 나온 빅히스토리는 태양계의 구성과 그 속에 들어 있는 여러 행성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곧 있으면 중학생이 될 딸아이에게 과학을 빅히스토리로 접해주면 싫어하지도 않고 흥미를 보여서 빅히스토리 시리즈는 학습에 큰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사진 그림자료들이 풍부하여서 어렵거나 지루하지도 않았고 태양계의 중심인 태양부터 행성의 지위를 잃어버린 명왕성까지 각각의 특성과 생김새, 또 그 곳의 사진등이 자세하게 기록이 되어 있어서 내용이 무척 풍부했습니다. 예를 들어 화성을 설명한다면 화성에 대한 인류의 관심과 화성의 온도, 그리고 지구와의 차이등이 기록이 되어 있었지요. 이처럼 자세한 내용으로 과학적인 사고력과 지식을 가지게 도와주는 책이었습니다.


  '수금지화목토천해명' 아이가 지금보다 어릴 때 행성에 대해서 이렇게 외우게 하고는 했습니다. 그러면 아이가 다른 행성이 있다는 것에 신기해하면서 더 알고 싶어 하였지요. 그런데 이번에 나온 빅히스토리 태양계의 구성원들로 각각의 행성에 대해 더 많이 알려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과학에 조금더 호기심을 가지게 되고 또 그 해답을 찾기 위해 노력했지요. 그리고 관련된 사진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나중에 중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도움이 될 내용들이어서 학습 효과도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속해있는 태양계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관심을 많이 가졌던 것 같습니다. 또 제가 몰랐던 내용들과 행성에 대한 설명들도 들어 있어서 늘 그렇듯 이번에도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보면서 책의 내용을 하나둘씩 익혀나가다 보면 과학 실력이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태양계에 대해서 우리가 밝히지 못한 비밀이 많기 때문에 그에 관련된 여러 가지 가설들을 수록해놓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청소년들이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는 내용들을 한 걸음씩 차근차근 쉽게 설명해준다는 것 같아요.


 

  드넓은 우주에는 아직 밝혀지지 못한 비밀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이런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간다면 나중에도 많은 내용을 잘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딱딱한 과학 공부가 아니라 이렇게 재미있는 책을 보면서 사진 자료들과 함께 몰랐던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가다 보면 지식이 더욱 풍부해질 것 같습니다. 빅히스토리 시리즈 다음에는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하고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