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네 음악회 - 명화와 함께 듣는 동물의 사육제 상상의집 지식마당 13
강효미 지음, 최정진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D 수록!! 저녁 내내 우리 녀석이 듣고 있던 시디가 마음에 들어요. 엄마도 <동물의 사육제>에 초대 되었어요. 초등 저학년 녀석에게도 편안하게 즐겁게 듣네요. 그림을 좋아하는 녀석에게 이야기가 가득한 그림책에 다양한 동물들의 등장! 고양이네 음악회에 나오는 음악은 제14곡으로 되어 있어요. 음악과 미술, 그리고 스토리까지 일석 삼조!! 아이의 정서에 딱 ~~좋은 그림책 하나 소개해 볼께요.


상상의집 책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지만 우리 작은 녀석이 참 활용하기 좋고, 늘 좋은 결과와 만남이 되어서 좋았어요. 서점에 가면 상상의집 책을 찾아서 이러저리 돌아다녀요. 아이들 교과연계 학습에 많은 도움을 받아서 더욱더 좋은 책이죠!

이번에는 아이들은 오감을 만족해주는 책이랍니다.


고양이네 음악회


 

  우리가 알고 있는 멋진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멋진 고양이네 음악회를 잘 열 수 있을까요? 두근두근 조금은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한편으로는 설레이네요. 우리 녀석에게도 멋진 용기를 가지고 자신의 역할을 노력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겠지요.


 

 


시디 책과 함께 보관하면 되겠지요. 시디랑 책 모두 마음에 들어요.~~이번 기획 멋져요!

위대한 고양이 님에게 어울릴 만한 근사한 일!

살랑살랑 봄바람을 타고 음악 소리가 들려요..우리 녀석은 흥얼흥얼~~

저녁이 평화롭네요.

 


 

명화에 대한 설명이 나오죠!


  <동물의 사육제>와 추상화가 만난다면? 우리 녀석에게는 딱이네요. 고양이와 함께 떠나는 명화 속 음악 여행은 어떤지 궁금하시죠! 한마디로~~신이 나요. 책을 읽으면서 그림도 보고, 이야기도 듣고, 브레멘 음악대를 능가하는 <고양이 음악대>의 등장이 신나요.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클래식을 만난 느낌은요!!

추상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 우리 녀석 미술 책 좋아해서 관련 전집에서 봤던 그림도 있고요. 음악과 미술이 하나 되는 통합예술 교육의 시작이네요.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네요. 각자의 주인공이 살아있어요. 고양이네 음악회에 우리 녀석과 엄마는 즐겁고 행복하게 읽고 활용하였어요. 책을 움직이는 힘!

 


 


 

  <동물의 사육제>를 그림으로 표현하면 딱 이런 느낌일까요? 음악을 듣고 우리 녀석만의 그림을 그려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녀석이 얼마나 신나게 그릴까?  녀석과 독후활동으로 한번 해봐야겠어요.

음악을 듣고 몸으로 표현하기~~고양이의 지휘로 연주회가 시작되었어요. 멋지게 윙크하는 우리 고양이 모습이 귀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