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욕망을 기획하라 - 홈쇼핑만 봐도 돈 버는 방법이 보인다
박내선 지음 / 21세기북스 / 2014년 7월
평점 :
<21세기북스>
욕망을 기획하라.
<홈쇼핑만 봐도 돈 버는 방법이 보인다 >

- 홈쇼핑 히트 상품을 통해 세일즈의 핵심을 파악하자 -
일단 이 책은 매일 텔레비전에서 자주 접하는 홈쇼핑 세상에 대해서 알려준다. 홈쇼핑을 통해서 세일즈의 핵심 전략을 알 수 있다. 홈쇼핑은 영업의 장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장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대박을 꿈꾸며 홈쇼핑 방송국을 찾는다. 자신이 팔려는 물건의 매력을 잔뜩 자랑하지만, 홈쇼핑 MD를 대상으로 1차 간문을 통과하기도 어렵고, 수수료의 부담도 크다. 방송이 되더라도 홈쇼핑을 생애주기가 짧아서 대박 방송후 4년을 넘기기 힘들다는 업계의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빠른 속도로 좋은 물건들이 사라지는지 알게 되었다. 일단 홈쇼핑에 출현한 물건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객의 콜을 받는 것도 어렵지만 상품을 홍보가 되고 대박 상품이 되면 그 수익도 상당하다. 홈쇼핑도 연예계의 비슷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필요가 없으면 쉽게 사라진다는 점을 기억하자.

- 휴롬! 주부라면 건강을 위해서 하나쯤 장만하고 싶은 고가의 건강주스를 일상으로 인식시킨 제품이다. -
무분별한 홈쇼핑 피해사례와 과소비, 필요없는 물건을 사게 되는 일이 반복되고, 초기 홈쇼핑의 모습에 실망한 많은 고객들이 달라진 홈쇼핑 시장을 받아드리는 일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오늘날 홈쇼핑은 우리의 일상이다. 그만큼 잘 활용하면 좋은 물건은 저렴하고 다양한 사은품까지 잘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이기도 하다. 이제는 우리의 일상에 깊숙하게 들어온 홈쇼핑 속에서 홈쇼핑 메가 히트 상품을 통해 세일즈의 핵심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욕망을 기획하라> 책을 읽어볼까? 한다.
흥미롭고 재미있었으며, 홈쇼핑 속의 낯익은 대박 상품들이 어떤 경로로 우리의 삶의 일부분으로 흡수 되었는지 그 과정은 눈물날만큼 치밀한 계획과 물건을 만들어 낸 기업인들의 노력의 결과 였으며, 성공하는 법칙이 존재하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해피콜 방송을 보면서 신기해서 구매 의욕을 높였던 시연 방송 또한 철저한 계산과 반복을 거쳐 완벽하게 실시간에 고객을 니즈를 높이기 위해서 연출된 기획이라는 것이다.

- 홈쇼핑 한 편의 쇼와 같다. -
잔인한 생존의 장에서 살아남으려는 자, 이익을 창출하려는 자들의 장사의 한수! 홈쇼핑만 잘 활용해도 트렌드가 보이고, 잘 팔리는 상품에는 이유가 있고, 히스토리가 있으며, 그들만의 영업 철학, 노하우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이제 홈쇼핑을 보면서 돈 버는 방법을 함께 배워보자. 홈쇼핑을 예전과는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고, 그들의 진행화법, 영업 노하우를 집에서도 잘 활용하고 익히면 좋을 것 같다. 어떤 제품이 살아남고 사랑을 받고, 대박상품을 만들어내는지 말이다. 판매자는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방송을 위해서 다양한 전략과 논의를 열고, 연출한다. 그들의 화법 또한 눈길을 끌고, 상대의 심리를 잘 간파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홈쇼핑만 잘 봐도 세일즈 강의 들을 필요가 없다는 말이 있다고 하는데~ 가까운 곳에서 세일즈 강의를 하고 있다니 더욱더 재미있다. 이제 그냥 물건에 홀려서 대박상품만 구입하지 말고, 그들이 어떤 전략으로 제품별 영업을 하는지 잘 파악하고 지켜보는 재미도 솔솔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