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캠핑 - 여름 통합교과 그림책 9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황종욱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통합교과 그림책/ 거실 캠핑/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 여름 / 상상의집


 거실 캠핑 <여름>


 

신나는 여름방학이죠!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계획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1학기에 배웠던 여름에 관한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거실 캠핑> 통합교과 그림책 시리즈 중에 한 권이랍니다.


통합교과책으로 개정 되면서 여름에 대한 개념을 따로 배우게 되지요.

그래서 여름 책을 가지고 다양한 내용을 배웠던 기억을 떠올리면서

이 책을 통해서 복습한다는 생각을 했어요. 교과서와 연계해서 책을

읽으니깐~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배웠던 기억을 말하면서 책을 읽게 되네요.


초등생이 되는 친구들에게, 입학준비나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내는 친구들에게

통합교과 그림책 시리즈는 추천하고 싶은 책이죠! 그만큼 새로운 교과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신나는 여름, 바다나 강으로 계곡으로 떠나고 싶잖아요. 우리 주인공 친구들도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가기로 했어요. 그런데 아빠에게 바쁜 일이 생겼어요.

얼마나 속상할까요?

우리 녀석들도 즐거운 약속이 취소되면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속상하고, 화가 나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이들은 때로는 참으로 엉뚱하고, 즐거운 상상을 많이 할 수 있어서

행복한가봐요.


어른들은 생각할 수 없었던 거실 캠핑을 하게 되었죠.

정말 신나겠지요. 모기장안에서만 잠을 자도 즐거운데~~거실에서

캠핑 도구를 가지고 텐트를 칠 생각을 하다니요..

생각만 해도 저도 신나겠다는 느낌에 설레임까지 느꼈어요.


 

텐트를 열자 거실은 온데간데 없고 초록색 풀밭이 펼쳐지네요.

가끔은 아이들 그림책을 읽으면서 동심으로 돌아가요~

멋진 곳으로 놀러가는 것도 의미있지만 매일 비슷한 일상에서도 조금의

변화 된 아이디어만 있어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아이들의 마음이 사랑스럽네요.


 

이번 여름방학 동안 거실에서 텐트놀이~~

괜찮은 방법이겠어요.


 

가족과 함께 떠나는 거실 캠핑에 여러분을 초대해요~

생각 톡에서는 여름에 대한 개념을 더 보충해주네요. 여름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른 계절과 어떻게 다른지 생각해보아요. 옛날과 오늘날의 여름 풍경은 어때요?

차이점을 알아보고, 여름 채소와 과일,곤충에 대해서 그림책 한권으로 다 만나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