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를 위한 사랑학 개론 - 지금 내게 필요한 사랑과 성 이야기 꿈결 청소년 교양서 시리즈 꿈의 비행 6
정연희.최규영 지음, 박경호 그림 / 꿈결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꿈결 청소년 교양서 시리즈 ㅣ꿈의 비행  ㅣ06

 

십대를 위한 사랑학 개론

 

 

  큰 녀석이 사춘기이고, 이제 십대여서 사춘기의 사랑과 성에 대해서 알려 줄 필요성을 느꼈다. 아이들의 성, 십대의 성하면 구성애 선생님이 떠오른다. 처음 그 분에 강의 듣고 충격적이였다. 그런데 ‘궁금했고, 나만 비정상인가? ’했던 의문들이 그 나이 또래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정상적인 성장 발육이며 누구나 겪는 성장통이였다. 하지만 성에 대한 사실과 진실을 모르고 있다면 혼자서 감당하기 힘든 일이기도 하다. 신체와 뇌의 급격한 변화는 아이의 심리 또한 불안한 상태로 만든다.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기 힘들며, 설명하기도 힘든 상태이기도 하다. 불완전해 보이는 사춘기 시절을 잘 이해하면서 보낼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충분히 해줄 녀석이다.

 

 

  십대 아이가 있다면, 성에 대해서, 사랑에 대해서 부모님과 함께 대화 할 수 있는 그런 책이 될 것 같다. 또한 부모님 앞에서 직접 물어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주제와 고민들을 또래 친구들의 사례를 통해서 보다 안정적으로 공감하고 이해 할 수 있다. 아이가 궁금 했던 부분들을 책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으니 부끄러움도 수치스러움도 줄것 같다.

 

 

 

 

 사랑이 찾아 왔을때 망설이거나 당황하지 말고 자신의 감정을 소중하게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우리 녀석과 함께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더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고, 아이들에게 어떻게 성과 사랑에 대해서 알려 줄 수 있는지 방향을 잡았다. 몰랐던 사실도 많았고, 아이들이 작은 것 하나에도 위축되거나 고민으로 생각해서 정상적인 생활에 방해를 받는다는 사실에도 놀랐다.

 

 

  이 책은 달콤하면서도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쉽게 설명해 주고, 이성에 눈을 뜰때, 이성과 데이트 하는 법, 이별에도 예의가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연애, 짝사랑, 이별, 사이버 성폭력, 포르노와 야동으로 왜곡된 성을 바로 알려주는 그런 역할을 한다. 데이트 폭력, 원하지 않는 성관계와 임신, 동성애와 성 정체성에 대한 이해, 성형수술과 성 상품화, 자위, 여자와 남자의 몸을 바로 알기 등 내 몸과 성의 모든 것을 전반적으로 다루었다.

 

 

 

  연애를 시작하는 십대에게 필요한 책이 될 것 같다. 엄마의 어린 시절에도 이런 책을 읽었다면 좋았겠다. 조금은 더 바람직하게 올바르게 왜곡되지 않게 아름다운 십대를 보냈을텐데 말이다. 어릴적 짝사랑도 추억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사랑이다. 그 다음 사랑을 위한 준비 과정이다. 진짜 인연을 만나기 위한 연습 과정이다. 십대들은 자신들의 사랑과 성에 대한 진지하게 돌아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고, 어른들에게는 성장하는 십대에게 어떻게 그들의 사랑과 성을 지켜주고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해당 출판사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