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메가 계산력 3권 -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초등부터 메가스터디

 

최상위 메가 계산력<계산력 심화 과정>

3권 - 초등 2학년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중급/ 곱셈구구

 

 

최상위 메가 계산력, 이런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 다양한 계산 유형의 문제를 풀고 싶어하는 아이

- 심화 계산 유형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

- 지겨운 단순 반복 학습으로 수학을 싫어하게 된 아이

- 기초 연산 교재로 학습을 끝내고 좀더 실력을 쌓고 싶어하는 아이

 

 

매일 매일 반복하는 하면 공부 습관도 잡고, 계산력도 좋아지겠지요. 저희 녀석은 초등 2학년입니다.

메가스터디에서 출간 된 메가 계산력으로 수학의 기초를 튼튼하게 길러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즐거워지네요.

물론! 책을 잘 활용을 해야겠지요.

어떤 수학 교재가 좋을까? 연산은 따로 공부하면 좋잖아요. 그렇다고 방문 학습지도 좋지만 교과서와 연계해서

계산력을 높여주는 교재를 활용하면 더 좋지요. 또한 문제의 유형이 참 다양해요.

엄마와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1. 확실한 목표 설정으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어요.

 

- 엄마들이 좋아하는 자기주도학습을 스스로 계획 할 수 있겠지요.

 

2. 계산 원리 확인 해요.

 

‘생각열기’를 통한 ‘이미지 계산법’으로 계산 원리 터득해요.

- 철저한 교과 분석으로 교과서와 연계, 계산 원리를 응용해요.

 

3. 일차별 흐름 학습

 

연습- 반복- 종합의 3단계 학습으로 계산력을 다져요.

 

4. 사고 계산력 확인

 

권말 평가로 젠체 내용 다시 확인! 반복의 힘으로 결정적 실력 다지기를 해요.

 

 

연습 문제를 풀어봐요. 늘 중요한것은 생각열기를 통해서 오늘 무엇을 배우는지 기본 개념을 습득해야 해요.

수학도 개념을 먼저 확실하게 배워야 하지요. 문제만 여러번 푼다고 실력이 향상 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늘 교과서 개념으로 기초 실력을 다져요. 또한 문제집을 활용할때도 제일 먼저 배우는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가 만나게 되는 문제를 파악해요.

그리고 나서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한 연습 문제를 풀어요.

 

 

유형을 반복적으로 익히고 연습을 해요. 조금 다른 유형으로 개념의 원리를 응용해요.

생각 체력 성장 지수가 상승하는 모습은 아이가 즐길 수 있는 놀이와 같았어요.

공부를 충실히 할 수록 생각 체력 성장 지수의 성장이 눈에 확 보이게 상단에 표시 되어 있어요.

재미있네요. 매일 학습한 날의 날짜를 기록해요.

그렇게 날짜를 기록하다보면 언제 열심히 했고, 공부를 하지 못했는지 쉽게 파악 할 수 있어서

스스로 반성의 기회가 되네요.

 

 

연습과 반복을 통해서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요.

문제의 유형이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네요.

 

 

꾸준히 매일 연습하고 실력을 길러봐야 겠네요.

이번 여름 방학동안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교재를 만나서 너무나 즐겁네요.

4권도 만나보고 싶네요.~~4권은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고급을 공부하네요.

 

- 메가북스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최상위 메가 계산력’각 권의 진단평가를 다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