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 2 -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사자성어 100 국어왕 시리즈 10
남상욱 지음, 허경미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왕10 -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사자성어100

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 2

 

  초등생들에게 국어의 기본기를 튼튼하게 만들어 줄 책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을 해보면 그것은 바로 책읽기겠죠. 책을 잘 읽는 아이들은 국어를 좋아하고 잘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국어 공부를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튼튼하게 만들어 줄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국어의 바탕이 되는 한자를 공부하는게 좋겠지요. 한자를 공부하면 단어나 어원의 뜻을 알게 되지요. 이해력이 좋아지고, 거기에 속담이나 고사성어를 책을 공부하면 더 좋겠지요. 어릴적부터 국어의 기초 공사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상상의집 국어왕 시리즈를 엄마인 제가 더 좋아해요.

 

 

고사성어 따라쓰기 책을 함께 활용하면 더 좋아요. 이번에 함께 출간 되었어요.

 

 

50개의 고사성어를 만나요.

 

한자의 뜻 하나 하나 설명해주고 그 뜻을 알려줘요. 관련 이야기를 함께 실어서 이해도를 높여요.

연계 학습과 독서를 할 수 있어요.

 

고사성어 따라쓰기 책을 통해서 쓰고 읽는 작업을 해요. 자신만의 공부 시간을 만들어요. 재미있네요.

이 책은 우리 큰 녀석이 하고 싶다고 해서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기로 했어요.

 

 

  상상의 집 <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 2이 출간 되었네요. 와~ <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1>로 우리 작은 녀석이 고사성어에 눈을 뜨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지요. 며칠전에 친정에 잠깐 다녀오는 길에 외가 식구들과 점심을 먹었어요. 그런데 작은 녀석이 고사성어를 외할아버지에게 물어보더니 그 뜻을 말해주더라고요. 국어에 자신이 없었던 녀석이 이번 기말 시험에 국어 100점을 맞고 자신감이 생겼나봐요. 고사성어를 척척 말하는 녀석을 외할아버지가 기특하게 생각하더라고요. 엄마인 저도 놀랐답니다. 조금씩 달라지는 아이를 보면서 매일 조금씩 꼭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눠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랑 아침 저녁으로 틈날때마다 읽었더니 아이가 우리의 속담이나 고사성어에 관심도 많이 생겼어요. 또한 <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으로 재미있는 관련 이야기 글을 읽으면서 더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또한 책을 연계해서 읽어주기 좋았어요. 책에서 간단하게 고사성어를 이해 할 수 있게 내용이 정리되어 있어서 집에 있는 관련 책들을 함께 읽고 깊이있는 사고를 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더라고요. 아이도 책장에서 관련 책을 꺼내서 더 읽어 달라고 하네요. 자신이 스스로 읽을 때도 있고요. 호기심이 생기고 흥미를 유발하게 하네요.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사자성어 100개를 1~2권을 통해서 만날 수 있어요. 꼭 알아야 할 사자성어를 고전, 명작 속에서 찾아봐요. 명작에 숨어 있는 사자성어를 통해서 배경지식을 확장하고 연결할 수 있어요. 자신이 알고 있는 배경지식을 연결하는 작업이 되겠지요.

 

고전깊이 읽기로 더 자세히 알아보아요.

 

  다다익선 고사성어, 괄목상대 어휘력, 승승장구 국어왕에 도전하세요!

 

  초등 2학년 녀석이 좋아하는 시리즈 중에 하나죠. 아이랑 엄마랑 고사성어 책을 활용해서 퀴즈, 게임 등 다양한 독후활동도 좋아요. 저희 녀석과 저는 책을 읽고 대화하는 시간이 늘었어요. 또한 책을 읽고 아이의 생각을 알 수 있어서 더 가까워졌어요. 쉽게 활용하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