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ber The Starts: 별을 헤아리며
엄마표 영어 필수 코스 국제중 ·특목고 추천도서
외국도서 분야 초장기 베스트셀러
‘ 엄마들의 고민 중에 하나는 바로 영어 정복이 아닐까? ’ 싶네요. 내년에 중학생이 되는 우리 큰 녀석과 이번에 롱스테일북스에서 출간 된 Number The Starts 를 이번 여름 방학 동안 읽어보고 공부하기로 결정을 했어요. 겨울왕국 다음으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단어집을 먼저 여러번 짧지만 큰 소리로 읽어본 후에 본문으로 들어가서 해석하면서 읽었어요.
해석은 구문 해석하듯 하지 않았어요.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는 부분에서 해석하고 넘어갔어요. 아직은 단어를 먼저 이해하고 내용을 파악하는 정도로 했어요. 영어를 좋아하지만 이번 책은 조금 어렵게 생각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려고 하네요. 영어로 읽는 영어 원서 책을 활용하기로 이번 여름 방학에 마음을 먹었으니, 엄마도 함께 열심히 해야겠어요.
뉴베리 컬렉션 중에 하나이죠. 영어원서 분야 초장기 베스트, 스테디셀러 책들로 구성 되어 있어요. 원서책과 단어,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시디는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요. 영어 원서를 처음 시작은 쉽지만 끝까지 하기가 힘들어요. 그래도 겨울왕국은 영화로 먼저 여러번 반복하고 영어원서 읽기에 들어가니깐 호기심과 재미 두 마리를 함께 잡을 수 있었어요. 또한 영어에 자신감이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요.
뉴베리상은 매년 미국 도서관 협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아동도서계의 노벨상’이라 불릴 만큼 초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쟁과 관련 된 책이여서, 우리 녀석이 개인적으로 안네의 일기 책을 무척이나 좋아해서 출판사 별로 여러권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책 또한 유대인 학살과 나치의 만행이 배경이 되요. 엘렌과 안네마린 두 소녀를 통해서 긴박하게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처음부터 이야기 진행이 흥미롭네요. 아이와 아직 몇페이지 진행을 하지 않았지만 재미있어요.
워크북 + 영어원서 + 오디오북 세 권을 한꺼번에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중요 단어는 진한색으로 워크북에 퀴즈와 단어 풀이를 해놓아서, 공부하기 전에 미리 분량을 정해서 단어 공부를 하고 들어가면 더 좋더라고요. 각주가 있어서 배경지식을 확장 할 수 있어요. 원서의 즐거움이 있는 책이네요.
또한 알게 된 내용을 퀴즈 풀이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잘 이해하고 있는지 말이죠.
시디는 꼭 필요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미국 현지 오디오북 기본 포함 되어 있어서 합리적인 가격이죠.
이제 영어 공부 뉴베리 컬레션으로 할까요?
영어원서 읽기 꾸준히 하고 싶다면 스피드 리딩 카페에서 함께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해도 좋아요.
아직 처음 부분이라. 간단하게 소개만 하고 끝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