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또 보는 동물 백과 -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대표 동물 총집결 보고 또 보는 시리즈 3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사람들]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대표 동물 총집결


보고 또 보는 동물 백과


 


[아름다운사람들] 글공작소 지음


 


  동물 총집결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친구들을 볼 수 있는 동물 백과 책이네요. 아이들은 가장 좋아하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보게 됩니다. 어린 시절도 그렇고 어른이 되어도 동물원에 갔다온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올라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을 실사 사진을 통해서 만나보고, 동물들의 먹이, 환경, 서식지, 그들의 특징을 엄마랑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이 필요하죠. 책을 읽으면서 퀴즈를 내도 좋고, 좋아하는 동물과 관련 된 그림책을 함께 보아도 좋아요. 또한 책에 나오는 동물들의 특징을 더 자세히 찾아보고 연결해서 책을 읽어도 좋아요. 생생한 사진에 일단 압도 됩니다.



 


  아이들은 동물들의 이야기에는 늘 집중을 하죠.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들의 특징을 잘 기억하고 이해도 빨리 하더라고요. <보고 또 보는 시리즈>는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 다음과 같이 연계되어 있습니다.


- 표준보육과정 : (0~2세) 의사소통(읽기)영역, 자연탐구 영역

- 누리과정: (3~5세) 의사소통(읽기)영역, 자연탐구 영역


  포유류와 조류 그리고 파충류와 무척추동물까지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대표 동물 114종이 다 모였다고 합니다. 아이들과 좋아하는 동물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아요. 아래의 질문 처럼 다양한 질문을 통해서 아이와 대화를 할 수 있어요. 고양이의 종류도 정말 많지요. 우리 녀석은 고양이를 개인적으로 무서워 하는 편인데, 책 안에서 만나는 고양이는 참 이쁘다고 하네요. 동물들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어요.


세상에서 제일 큰 동물은 무엇일까?

세상에서 제일 작은 새는 무엇일까?

온몸에 갑옷을 두른 동물도 있을까?

보면 볼수록 재미 쏙쏙! 창의력 쑥쑥!


 


  개미핥기는 개미를 핥아 먹는 동물이에요. 크기와 식성 사는곳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고래는 바다에서 사는 포유동물이죠. 크기, 식성, 수명 사는곳에 대해서 알아봐요. 아이들이 수족관에서 보았던 고래를 떠올리면

신나하죠. 낙타를 보면서 왜 낙타가 사막에 살게 되었는지 그 이유도 알아보았어요. 사막에 살기 좋은 조건으로 바뀌었지요. 사람도 태우고 물건도 실어 주는 이로운 동물이죠.


 


  며칠전 지렁이에 관련된 그림 동화를 읽었어요. 책 속에서도 지렁이를 만나면서 아이들은 징그럽다고 하면서도 지렁이가 얼마나 우리에게 좋은 친구인지 엄마에게 말해주네요. 그래서 징그럽지만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는 것을요. 땅을 기름지게 만들어 주는 친구니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무서워하는 동물, 뱀을 보면서 보아뱀은 직접 만져보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의 생각까지 알 수 있었어요. 다양한 동물을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어린 시절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는 동물들이 아닐까? 싶어요. 세상에는 많은 동물들이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어요. 그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겠지요. 동물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분하는 법도 배우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