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폭발 엄마표 실험왕 과학 놀이 - 2014 과학창의재단 우수과학도서, 국내 최초 영재교육기관 CBS영재교육학술원 커리큘럼 대공개! 창의폭발 엄마표
이조옥.이진선 지음, CBS영재교육학술원 / 로그인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폭발 엄마표 실험왕 과학놀이

국내 최고 영재교육기관 CBS영재교육학술원 커리큘럼 대공개


 



보통 과학실험이라면 실험하는데 준비물이 많이필요하고

실험하는 과정이 까다롭고 위험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저도 그렇게 생각을 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엄마표 실험왕 과학놀이>를 만나보면서

과학 실험이 이렇게 쉽고 간단할 수 있나?라고 생각했어요.

이 책에 있는 80가지의 실험들은 아이와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에 아이들이 심심하다면서 놀아달라고 하잖아요.

그럴 때 무척 유용하더라구요.

실험과정이 간단하여서 하루 15분 정도의 시간이면

아이와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신기한 실험을 하면서 과학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기억하여서 정말 유익하지요.

그리고 또 하나의 좋은 점은 정말로 따라하기 쉬웠어요.

어떤 책들은 실험하는 방법을 조금 어렵게

나타내어서 잘 따라하지도 못한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데 이 곳에는 이해를 돋우워주는 사진과 친절한 설명으로

따라하기에도 그냥 읽어보기에도 좋았어요.

또 이 실험의 과학원리에 대한 설명까지 들어있었죠.

그리고 실험들이 모두 간단하고 우리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것이어서 실험을 하는데도 크게 어려움이 없었어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고요.

저희 작은 아이는 호기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유독 좋아했는데요.

 

 

책이 오자마자 책을 들고서는 여러 실험을

이리저리 보더니 하고 싶은 실험이 있다면서 저에게 오더라구요.

그래서 작은 아이와 큰 아이도 같이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아이와 함께 초간단 빨대 스포이트를 실험해보았어요.

준비물은 빨대, 물약병, 고무찰흙이었고 마침 우리 집에

준비물이 다 있어서 실험을 아이와 해보았어요.

1. 스포이트와 저희가 만든 빨대 스포이트를 비교해보았어요.

잘 만들었나요? 우리 아이들의 합작품입니다.

 

 

2.먼저 일반 스포이트로 물을 빨아들여보았어요.

물이 잘 빨아든답니다.

큰 아이는 이미 과학실에서 보아서 아무렇지도 않았고

작은 아이는 무척 신기해하였어요.

그럼 이번에는 우리 아이들이 직접 만든 스포이트로

한 번 물을 빨아들여보도록 할까요?

 

 

설레는 마음으로~~두구두구두구

우리 손으로 직접 만든 스포이트도 일반 스포이트와 같이

물이 잘 빨아들여지네요.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직접 스포이트를 만드니 무척 새롭네요.

정말 신기하지요.

이렇게 빨대 스포이트도 일반스포이트와 비슷한 역할을 한답니다.

빨대와 물약병으로 이런 스포이트를 만들 수 있다니 정말 신기했어요.

다른 분들도 <엄마표 실험왕 과학놀이>를 활용하여서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쌓고 아이에게 과학적 원리를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이 실험말고도 즐겁고 간단한 실험들이 많으니

함께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이제부터 이 책을 활용해 아이와 함께 해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