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닉스 무작정 따라하기 - 문단열과 함께 파닉스 한 권으로 총정리하기, 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문단열.조희주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단열과 함께 파닉스 한 권으로 총정리하기!


<개정판>

 파닉스

무작정 따라하기



 


  큰 아이와 어릴적에 문단열 선생님의 팝송을 따라부르면서 영어에 대한 호기심을 키웠답니다. 이번에는 작은 녀석의 내년에 영어 교과과정 전에 파닉스를 한번 다시 정리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서 선택한 책이기도 합니다. 파닉스 과정을 연결해서 흐름으로 다시 반복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았어요.


  이번 <파닉스 무작정 따라하기>는 개정판이네요. 파닉스 분야 6년 연속 1위라고 하네요. 또한 제가 좋아하는 길벗스쿨 책이라 더 믿음이 있구요. 집에서 문단열 선생님의 재미있는 오디오 강의 CD를 이용해서 쉽고 재미있게, 또한 짧은 시간에 활용 할 수 있어요. 아이가 초등 저학년이라 집중력의 시간이 30분 안이라고 하더라고요. 아이와 그래서  집중력이 가장 집중되는 시간에 짧게 강하게 반복하고 따라 부르면서 영어에 친숙함을 느끼는 것이 좋겠다 싶었어요.


 


  아침에는 시디를 활용해서 리듬을 따라 반복하는 것이 좋아요. 파닉스를 한 권으로 깔끔하게 마스터하게 구성 되었어요.

무작정 보고, 듣고, 따라하면 저절로 잡히는 파닉스~ 그런데 이제까지 너무 어렵게 생각했나봐요? 선생님에 따라서 파닉스 과정을 다시 반복해야 되는 주변 친구도 보았어요. 알파벳 소리값부터 영어단어 읽는 법까지, 꼭 알아야 할 파닉스 규칙을 모두 담았어요.


1. 한 권을 총정리

2. 한눈에 이해되는 파닉스 원리

3. 지루할 겨를 없는 MP3 CD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풍부한 그림을 통해서 선생님의 설명이 함께 있어서 엄마가 옆에서 도와주면 금방 원리를 이해하고 다음 장으로 넘어가더라고요.


불필요한 설명이 빠졌구요. 엄마가 선생님이 되어서 문단열 선생님의 배움을 아이 옆에서 도와주면서 진행하기 쉬웠어요. 활용하기 편안한 책이라는 것이 가장 장점이고요. 시디를 통해서 1단계에서 충분히 따라서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을 듣고 , 따라하고, 그림을 통해서 한눈에 단어와 발음의 원리를 이해하지요.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2단계랍니다. 정말 신나는 리듬을 통해서 영어가 이렇게 쉽고 재미있었나 쉽었어요.



  파닉스로 비싼 비용과 긴 시간을 아이들과 지루하게 진행하고 있다면 ‘ 길벗스쿨에서 이번에 개정되어 나온 파닉스 무작정 따라하기 책으로 엄마랑 영어를 친숙하게 놀이식으로 하면 좋겠다.’ 싶었어요.

문단열 선생님과 아이랑 즐겁게 공부했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 책도 잘 선택한것 같아요. 아이랑 즐겁게 영어를 하나 하나 정복해 볼까해요. 영어는 즐겁게 놀이식으로 언어로 배워야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