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외교와 국제기구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37
유설화 그림, 박기태 글 / 가나출판사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37. 외교와 국제기구 이야기>

교과학습, 시사상식, 논술대비까지 해결하는 초등학교 통합교과서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내용을 수록하고 있는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이번에는 외교와 국제기구 이야기를 만나보았어요. 이 책은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의 박기태 단장이 알려 주는 초등학생을 위한 실전 외교 교과서입니다.

외교와 국제기구 이야기는 외교와 외교관 이야기, 외교관이 들려주는 생생한 외교이야기, 세상을 바꾸는 디지털 외교 이야기, 행복한 지구촌을 꿈꾸는 국제기구 이야기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세하고 눈높이에 맞추어서 설명하여서 책을 읽으면서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외교관을 꿈꾸는 어린이에게 필요하고 읽어보면 나중에 외교관이 되는 데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생인터뷰라는 코너를 통해서 현재 외교관을 직업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과 국제사회에 도움을 주고 있는 사람등을 자세히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을 하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등도 같이 포함시키기때문에 이야기를 읽는 내내 흥미롭고 지루하다는 생각이 어렵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을 소개하겠습니다.


1. 전·현직 대사와 국제 전문가 6명이 추천한 어린이 외교책


 주 그리스 대사인 신길수님과, 류관철 주 짐바브웨 대사, 조병제 주 말레이시아 대사, 장동희 주 핀란드 대사, 전남진 한국국제교류제단 경영 이사, 손미향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국제 개발 연구원장및 겸임 교수께서 추천한 어린이 외교책이라 믿고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2. 교과서 속 외교와 국제기구 지식을 쉽게 배우는 간결한 Q&A구성


이 책은 질문에 대답을 하는 형식이어서 간결하고 읽기 편합니다. 책에 있는 여러 가지 질문들을 보면서 어 나도 저런 것이 궁금하였는데...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책이 친숙하게 느껴지고 그 질문에 대한 자세하고 군더더기 없는 설명을 보면서 읽기 편하다고 느끼고 재미있고 요점이 딱딱 정리되어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어 참 좋습니다.


3. 반기문 국제연합 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송상현 국제형사재판소장 등 국제 무대에서 우리나라를 빛낸 외교 영웅들 소개


우리나라를 빛낸 외교 영웅들 뿐만 아니라 우리 역사의 휼룡한 외교관들도 기록되어있습니다. 반기문 국제연합 사무총장님과 김용세계은행 총재, 송상현 국제 형사재판소장님외에도 이태석 신부님과 박병선 박사님등이 있습니다. 그 분들의 업적을 보면서 참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우리 역사이 휼룡한 외교관으로는 뛰어난 외교 협상가, 서희와 조선의 최고의 외교관 이예, 세종대왕님등이 있습니다. 저의 아이는 이런 휼룡하신 분들을 보면서 본받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4. 외교 대사 및 국제 기구 직원들이 들려주는 외교 현장 이야기, 생생 인터뷰


앞에서도 말햇듯이 생생인터뷰에서는 여러 사람들과 인터뷰를 합니다. 우리가 잘 모르는 연구소와 여러 휼룡하신 분들을 보면서 조금 더 그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고 관심을 가지게 해주는 그런 코너입니다.


5. 초등학생이 디지털 외교관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는 나도 외교관


이 부분에서는 우리 초등학생이 디지털 외교관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방법과 외교관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토론에 필요한 외교 영어까지 다양한 분야와 생생한 방법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는 코너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보면서 자신도 모르게 외교관의 꿈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이런 5가지 장점들이 들어있는 책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잇는 외교와 국제기구 이야기> 꼭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