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5소년 표류기 ㅣ 파랑새 세계명작 10
소민호 엮음, 김영미 그림, 쥘 베른 / 파랑새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파랑새 세계명작 06
15소년 표류기
더 넓은 세계에 대한 강렬한 호기심이 담긴 모험 소설
예전에 파랑새 시리즈 안내의 일기를 만나본 적이 있습니다. 그 때도 아이가 아주 좋아했지요.
그래서 이번 15소년 표류기도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이번 15소년 표류기는 15소년들이 펼치는 무인도에서의 모험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보며 서로서로를 돕는 마음과 협동심을 배우게 됩니다.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작이라 더 재미있었죠.
즐겁고 신나는 모험이야기가 책 읽는 독자를 책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15소년 표류기의 줄거리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이도 국적도 성격도 서로 다른 15명의 소년들이 의문의 일로 거친 바다를 항해하게 됩니다.
그런 거친 바다를 항해하고 폭풍우에 휩쓸린 끝에 어느 외딴 무인도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어른이 한 명도 없는 외딴 섬에서 소년들은 모든 힘을 발휘하여 지혜롭게 살아갑니다.
배의 물건을 옮기고 잠자리를 찾고 지도자를 뽑습니다. 그리고 사냥을 하고 조개를 주우면서 식량을 채웁니다. 그러나 많은 우여곡절이 소년들 앞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로 마음이 안맞아서 친구들이 흩어지기도 하고 이 무인도에 해적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어 두려움이 떨게 됩니다.
과연 소년들은 무인도를 탈출하여 사랑하는 가족들 품으로 돌아가게 될 수 있을까요?
지식인들의 필독서, 쥘 베른의 문학 작품 중에서도 15소년 표류기라는 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협동력과 모험심, 그리고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이 책을 보면서 상상력을 키우고 어려운 상황이 닥쳤을 때 꼭 필요한 모험심, 그리고 협동심을 배우고 키우게 됩니다. 이처럼 명작은 즐거운 이야기뒤에 중요한 교훈도 심어져 있습니다.
이런 즐거운 책읽기를 하면서 아이들이 커가며 배워야 할 것을 배우게 되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15소년 표류기를 보면서<꼭 만나고 싶은 파랑새 세계명작> 다른 명작이야기도 만나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