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로 가는 희망 버스 : 행복한 노동 ㅣ 미래로 가는 희망 버스 1
류재숙 지음, 문구선 그림 / 분홍고래 / 2014년 5월
평점 :
미래로 가는 희망 버스
행복한 노동

행복과 노동의 의미를 찾아 떠나는 미래로 가는 희망 버스!
지금은 미래를 변화시키는 어린이들의 행복한 상상이 필요할 때!
즐겁게 일하고 행복하게 사는, 어린이들이 만드는 희망 미래!
노동에 대한 설명과 우리 사회의 경제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책이 행복한 노동입니다.
행복한노동은 과거의 노동, 현재의 노동, 미래의 노동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버스를 타면서 그 시절의 노동과 경제를 알아봅니다.
어릴 때부터 경제와 우리 사회의 노동에 대해서 배우면 우리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교육을 위해 이 책 <<행복한 노동>>은 많은 도움이 되고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행복을 위해서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돈을 인생의 목표로 삼습니다. 그런데 인간 역사 처음부터 돈이 나의 행복의 기준이 었을까요? 아닙니다.
그렇다면 돈이 없었던 사회는 어떠하였을까요?
돈이 없었던 사회에서 행복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이었습니다.
이 책은 진정한 노동의 가치와 행복에 대해서 들려줍니다.
과거의 열악하였던 노동 환경의 사회부터 현재의 치열한 경쟁의 시대, 그리고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고 바라는 미래의 사회까지 , 우리는 책에서 각각의 희망버스 운전수아저씨와 함께 희망버스를 타고 떠납니다.

경제와 노동 그리고 사회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의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아이들의 모든 즐거운 상상이 현실이 되는 사회! 이 책은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행복한 사회를 맞이하기 위한 질문으로 가득합니다.
자본주의와 공동체 사회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밥도 제대로 못 먹으면서 일하는 노동자들
사람들의 이기심등을 쉽고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림으로 더 생생하고 보다 쉽게 설명하여서 책을 읽으
면서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희망버스로 넘나들면서 우리 사회의 문제점과 장점을 알 수 있는 책이 바로 행복한 노동입니다.
이 책을 읽고 행복한 노동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아이와 함께 나누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