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쟁이 피터 -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호아킴 데 포사다.데이비드 S. 림 지음, 최승언 옮김 / 마시멜로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난쟁이 피터

 

 

인생의 목적을 찾아 하버드로 간 난쟁이 택시운전자

 

<<바보 빅터>>를 딸 녀석과 감동적으로 읽고, 책을 읽은 후 간단하게 노트에 적는 버릇이 생겼어요.

바보 빅터는 아이가 병원에 있을때 저에게 먼저 읽어보라고 추천해준 책이랍니다. 어릴적부터 책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녀석이 권했던 책이라 저도 병원 도서관으로 가서 얼른 책을 빌려 읽어 내려갔던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네요. 사람들의 시선과 눈으로 살아온 빅터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자신이 바보인 줄 알고 세상이 정해 놓은 틀안에서 힘들게 살아가다가 자신에 대해서 진정한 가치와 능력을 발견하게 되는 이야기죠.

 

“ 누구나 일이 안 풀릴 때가 있단다. 그때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지. 그리고 꿈을 포기하려고 이런저런 이유를 만들어. 하지만 모두 변명일 뿐이야.

사람들이 포기하는 이유는 그것이 편하기 때문이야. 정신적인 게으름뱅이기 때문이야.

-- 바보 빅터 중에서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 난쟁이 피터 >> 는 인생의 목적을 찾아 하버드로 간 난쟁이 택시 운전자 피터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아버지의 사랑과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자란 피터에게 피터를 가장 사랑하고 믿어준 엄마가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러나 어릴적 엄마도 일하고 돌아오는 길에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자신을 지켜줘야 하는 아버지 마저 자신에게 난폭하게 대하고 그 날 피터는 집을 떠나 노숙자가 되지요. 학교에서는 남들과 다른 외모로 차별을 받아야 했어요. 작은 키에 볼품없는 얼굴까지 피터는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아갑니다. 그런 그에게 도피처가 되어 준 도서관에서 크리스틴 선생님을 만납니다.

 

가난, 작은키, 불우한 가정환경, 난폭한 아버지, 분노조절장애 수많은 일들이 난쟁이 피터를 힘들게 만듭니다. 하지만 피터가 자신의 역경을 딛고 하나 하나 성공해나가고 자신을 소중하게 만들어 가는 과정 속에서 나를 믿어주는 사람이 한명만 있다면 세상은 견딜만 한 세상이 되는 것 같아요. 피터에게 소중한 사람들이 하나 둘 늘어갈때마다 피터의 삶은 과거와는 반대의 삶으로 걸어갑니다. 피터는 택시 일을 하면서 자신의 삶을 바꾸는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삶에 희망과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카드를 선물로 줍니다. 피터에게 삶을 이끌어 갈 목적이 생겼답니다. 그는 이제 무엇을 위해서 살아야 할 지 알게 되었지요.

 

노숙자에서 하버드 출신의 변호사가 되어 가는 그 아름다운 과정에 초대하고 싶어요. 이 책을 덮는 순간, 피터가 자신의 아버지를 변화 시키고 그에게 첫 편지를 받는 장면에서는 같은 부모로 눈물이 펑펑 흘렸지요.

또 하나의 감동~을 전해주는 << 난쟁이 피터 >> 그 어떤 이야기 보다 저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감동을 주었답니다. 물론 저의 딸도 이 책을 읽은 그 날밤에 잠을 쉽게 못자더라고요. 감동적인 책 한권이 또 하나의 울림을 주었던것 같아요. 이제 눈을 감고 저의 삶의 목적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보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