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 - 쉽게 상처받고 주눅드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 회복의 심리학
롤프 메르클레 지음, 유영미 옮김 / 생각의날개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독일 아마존 베스트셀러!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

 

“나를 좋아하는 것은 나와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

<감정사용설명서> 저자 롤프 메르클레가 알려주는 자존감 높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요즘 가장 나를 괴롭히는 문제들의 원인이 무엇일까?

무척이나 답답하고 해결이 나지 않을것 같은 막연한 두려움~ 어른이 되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지만 어른이 될수록 더 많은 문제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기 시작했다.

이제는 내안에 있는 또 다른 나의 목소리로 머리가 아플지경이였다. 그냥 편안하게 오후를 보내고 싶어도~ 마음 한편에서 ‘또 예전처럼 그렇게 살꺼니? 조금 힘들다고 또 게으름을 피우는구나! ’ 내 마음속 살고 있는 비판자의 목소리였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그 비판자의 목소리에 얼마나 힘들어하고 낮은 자존감으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

조금은 위로를 받은듯~또한 나의 막연한 두려움, 불안감의 원인은 내가 긍정적인 면보다 비판자의 목소리에 더 민감하고 그가 원하는 것을 그냥 받아드렸다는 사실이다.

또한 비판자가 말하는 것이 사실 그대로의 나인양~~나를 미워하고 싫어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나는 그냥 나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나는 그냥 있는 그대로 완벽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호감가는 사람이다.

 

놀라운 경험이였고 이 책을 빠른 속도로 한번 다 읽어내려간후 다시 읽기를 반복했다.

이책은 매일 30분 나를 마주하는 시간으로 여러번 반복해서 외울정도록 익숙해져야 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많은 사례를 통해서 우리는 자존감을 높여주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책을 여러번 가장 가까운 곳에 두고 나를 포함해서 낮은 자존감으로 위축해있고, 상처 받은 사람들에게 치유할 수 있는 가장 나다운 나와 친구 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 같다.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비판자의 목소리에 아직도 힘들기는 하지만 조금은 희망이 보이고 비판자의 목소리를 듣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안도감도 든다. 이제 점점 작아질 비판자의 목소리~~를 기대하면서 책을 통해서 조금은 한결 가벼운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